열린새터선교회
평가: 0+x

일련번호: SCP-237-KO

등급: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237-KO는 현재 격리 불가능하다. TF팀의 최우선 목표는 SCP-237-KO의 소재 파악이다.

SCP-237-KO의 격리는 국가초상방재원(이하 방재원)과 공동으로 구축한 TF팀 '키다리 아줌마'가 담당한다. 이는 방재원 측이 요구한 것으로, 20██/██/██ 공동 회의에서 승인되었다. 공동 회의 결과, SCP-237-KO와의 접촉 및 현장 조사는 재단이, POI-237-KO와의 면담 및 재사회화는 방재원이 담당하는 것으로 합의되었다.

과거 SCP-237-KO가 소유했던 것으로 확인된 열린새터선교회 부지 및 건물, 전화번호는 현재 재단의 소유이다. 열린새터선교회 위치에 위장 단체 '성 크리스토퍼의 철학 교실(Saint Christopher's Philosophy-class)'을 설치하고 SCP-237-KO 및 교회를 찾아온 민간인을 대응한다. 개중 SCP-237-KO의 정보를 소유하고 있는 인원은 추적 및 면담한다.

SCP-237-KO으로부터 전달받은 문서(이하 공문)는 수령 즉시 국가초상방재원에게 전달한다. 공문 전달 이후, 방재원과의 논의를 거쳐 요구사항 수행 방법과 시기를 결정한다. 1,2번 항목은 반드시 실현되어야 하며, 그 실현 시기가 SCP-237-KO에게서 공문을 발송받은 날로부터 31일 혹은 744시간을 넘어서는 안 된다. 1,2번 항목을 실현시키기 위한 자금은 재단과 방재원이 동등하게 부담하는 것으로 20██/██/██에 실시된 비정기 회의에서 결정되었다. 3번 항목의 실현은 [데이터 말소]. 합의 내용 상세는 제██K기지 회의록 서고에서 열람할 수 있다.

공문

20██년 ██월자 공문 스캔본, 정보 검열됨

설명: SCP-237-KO는 열린새터선교회 대표 ███ 목사인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이다. ███ 목사는 7█세의 남성으로써, 2016년 █월 █일 중국 랴오닝성 선양시 부근에서 목격된 것을 마지막으로 실종 상태이다. ███ 목사의 실종 1개월 이후, SCP-237-KO의 변칙 활동이 시작되었다. SCP-237-KO의 활동이 재단에게 포착된 것은 2017년 █월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하 북한) 등지에서 '의문의 실종 사건'이 다량 발생하였다는 내부 요원의 보고에 의해서이다.

SCP-237-KO의 변칙성은 상세히 밝혀지지 않았다. POI-237-KO들과의 면담 및 위성 사진을 통해 개략적으로 확인한 결과, SCP-237-KO는 여분차원의 출입구를 원하는 장소에 개폐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개폐 능력이 변칙기술을 활용한 결과인지, SCP-237-KO 자체의 변칙성인지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다.

SCP-237-KO는 매달 1일 200곳의 개신교 유관 기관에 팩스로 공문을 발신한다. 대상은 주로 교회지만, 기도원이나 선교 단체 등도 포함된다. 교차검증 결과, 대상은 넷상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한정된다. 20██/██/██일자로 넷상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모든 개신교 유관 기관의 팩스 통신을 중간 검열 중이다. SCP-237-KO의 모든 공문은 제██K기지로 발신되고 있다. 200개 미만의 팩스가 수신될 경우, 237-KO-긴급-프로토콜을 발동해 공문이 수신된 기관을 찾고, 절차에 따라 관계자 기억 소거를 실시한다. 발신자 팩스 번호는 기존 열린새터선교회 팩스 번호와 동일하나, 해당 번호는 현재 재단 소유라는 점에 비추어 보아 기타 비변칙적/변칙적인 방법을 통해 우회 전송되는 것으로 추측된다.

공문에 작성된 SCP-237-KO 관련 정보 조사 결과, 불가피한 변동사항을 제외한 모든 정보가 사실로 밝혀졌다. 2가지 변동사항은 다음과 같다. 통일부 비영리 민간단체 등록은 2016년 실종 이후 갱신 없이 만료되었다. 또한 ███ 목사의 소유였던 계좌번호가 2018년에 ██은행 데이터베이스에서 삭제되었다. 해당 계좌번호로 송금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은행 데이터베이스에 비변칙적/변칙적 변형이 가해졌는지 조사 및 감시 중이다.

매달 전송되는 공문의 내용은 거의 동일하지만, '협력 대상'과 '협력 내용'은 매달 변경된다. 1번 협력 대상의 경우 주로 탈북 민간인들 위주로 선정되며, 20██년 █월의 경우 일가족이 동시에 1번 협력 대상에 올랐다. 2번 협력 대상은 주로 군부대 소속이나 조선로동당원으로, 말단부터 요직까지 계급에 상관없이 선정되었다. 3번 협력 대상은 [데이터 말소]. 협력 내용은 협력 대상과 일대일 대응하며, 1,2번 협력 내용의 경우 주로 금전적인 요구사항으로 구성된다. 3번 협력 내용은 [데이터 말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