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efing On Slate Thunder
평가: 0+x

좋은 아침입니다, 여러분. 커피랑 베이글 좀 드시죠.

절 이미 알고 계시지 않는 분들을 위해 말하는데, 전 네일 혼비 대령으로, 재단의 상위 정보 감독 담당자입니다. 이제 혼돈의 반란 오리엔테이션을 해드릴 제 차례가 왔습니다. 앞에 있는 파일을 보시면 비밀 유지 협약서가 있을겁니다. 이번 브리핑은 "특수 정보"로 정의됩니다, 고로 남으실거라면, 서명하셔야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나가는 길에 베이글 하나 집어가시죠.

네. 실험 가운과 안경이요.

당신들이 재단에 들어왔을때와 승진할 때마다 비밀 유지 협약서에 서명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뭐라고요, 엘 3? 재단의 정보 쪽으로는 신입이겠군요. 5단계의 보안 승인 시스템을 통과하는데 엘 0을 사용하는데 익숙해져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 대머리들이(별 뜻은 없습니다. 우리 아버지도 대머리셨고요, 전 당신들 과학자 타입의 사람들에게 그닥 반감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걸 떠올려냈죠. 에쓰 씨 피를 다루고 계신다면 잘 먹힐겁니다. 재단 정보부는 약간 다르게 돌아가죠. 아직도 그걸 쓰긴 합니다, 미국이 은밀/비밀/기밀을 다루는 방식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그게 엘 5 들이 그들의 더러운 앞발을 대고 싶어하는 모든 것을 읽을 수 있다는 소리는 아닙니다. 우리는 "알아야 할 필요"에 따라 작용합니다. 당신이 R&D에 있는 동안 격리와 습득에 종사하는 놈들은 당신이 정보를 넓게 퍼트려주지 않으면 죽습니다. 우리 쪽에서 사람들은 정보가 잘못된 손에 떨어졌을때 죽습니다.

그러니까 아까 말했듯이 앞에 있는 비밀 유지 협약서에 서명하시던지, 아님 나가세요.

모두 서명하셨나요? 좋아요. 부야노바 양이 당신들의 비밀 유지 협약서와 SLATE THUNDER 봉투를 교환해드릴겁니다.

세번째 줄의 스웨터 조끼 분, 질문하시죠.

"SLATE THUNDER". 이 특수 정보의 암호명입니다. 봉투 그 자체로 말하자면 제가 설명할 정보를 담고 있으니 마음대로 따라와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전 당신들이 읽거나 듣던지 별 신경 안씁니다. 물어보실게 혹시라도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이 정보는 혼돈의 반란에 대한 재단의 중요 전문가신 그레그 루이스(Greg Lewis) 교수님께서 정리하셨습니다. 그분은 절 포함한 우리 대부분이 태어나기도 전부터 혼돈의 반란에 대한 연구를 하고 계셨죠.

자, 혼돈의 반란입니다. 재단의 가장 오래된 숙적 중 하나죠. 우리가 그들에 대해 아는게 뭡니까?

네, 그들은 이기적이고 무자비하죠. 근데 그건 생각해보신다면 재단이나 대부분의 정부를 설명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들 정치적입니다, 거기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만 제가 재단도 아니라고 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제 말은, 이전에 - 사실 당신들은 그것에 대해 알 수 있을 정도로 모두 승인된건 아니에요. 그냥 재단은 해야 될 때 정치적 입장을 이용한다는 것만 말해둡시다.

아뇨, 그들은 높으신 분들이 의구심이 드는 인원을 부르는 명칭 따위가 아닙니다. 재단은 가끔 사람들을 "숙청"하긴 하며 당신이 그렇게 매장된 사람이 정말로 되고 싶지 않은 마당에 그건 (보통) 혼돈의 반란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오직 이익만을 추구하는 재단이랑 같다고요"? 제가 그런 식으로 말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들어맞는듯 하긴 하네요 - 최소한 어떤 면에서는요.

맞습니다, 그들의 수행원중 많은 이들이 그저 용병일 뿐이지요. 사실 이게 우리 일을 더 어렵게 합니다. 어떤 PMC, 용병, 깡패, 게릴라 그리고 범죄자들이 그들을 위해 일하는지와 어떤 놈들이 아닌지 파악하고 있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CI - 혼돈의 반란(Chaos Insurgency)가 아니라 방첩 부대(counterintelligence)입니다 - 놈들은 개와 늑대를 분리하는 것만 전담하는 분석 부대 한 대대를 통째로 갖고 있다고요.

뒤의 양복 분 - 리갈 패드 당장 부야노바 양께 넘기세요! 당신들 중 누구도 메모를 하거나 밖으로 봉투를 갖고 나가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당신들이 그것보다는 더 잘 알거라고 생각했어요. 어쨌든 봉투에는 번호가 붙어있고 끝에서부터 걷을 겁니다.

어쨌든, 두번째 줄의 빨간 셔츠 분? 아뇨, 그들은 그 자체로는 테러리스트가 아니라 "반란자"에 가깝습니다. 당신이 두 개념을 혼동하는 것에 대해 용서를 받을 순 있습니다 - 요샌 다들 그러거든요. 테러리스트는 테러를 끝과 그것 자신의 끝으로 씁니다. 건물에 비행기를 갖다 박으면 많은 사람이 죽고 더 많은 사람이 음, 공포에 떨겠죠. 동기는 다를 수 있지만 하루가 끝나면 그 행동 자체도 끝이죠. 반면에 반란자는 반응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 테러를 포함한 많은 도구와 전술을 씁니다. 건물에 비행기를 갖다 박으면 여러 사람이 죽습니다만 그 다음에는 정부가 당신을 밟아버리기 위해서 엄중한 감시를 하는데 그건 항상 - 항상! - 무고한 사람들이 권력의 망에 걸려드는 것으로 끝나고 그건 또 대중을 화나게 하며 그건 또 그 비행기 갖다 박은거랑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피해를 정부와 사회에 입힙니다. 911은 테러 행위였습니다만 전술은 확실히 테러보다는 반란의 한 종류였어요. 어쨌든 주제에서 벗어났군요.

당신 중 대부분은 혼돈의 반란이 결성되었을때 정말 뭐가 일어났는지도 모를겁니다. 아뇨, 전 진지합니다. 봉투 속에서 첫번째 속지를 보신다면 공식 방침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요원들로 이루어진 소규모 무리가 1924년도에 여러 유용한 SCP를 들고 무단 결근했습니다. 그게 공식 방침이며, 그게 현재까지 당신들이 내리 들어온 것이며 그게 SLATE THUNDER를 볼 승인을 받지 않은 사람들에게 당신들이 계속해서 말해줄 겁니다. 점 찍고, 문장 끝입니다, 아니면 아주 오랜 시간 동안 당신을 어두운 구덩이 속으로 던져놓을 겁니다 - 당신이 운이 좋다면 비어있는 구덩일테고. 아니라면…

어쨌든 공식 방침은 주요 권력이 40년대에 서로를 강경하게 대한거나 허리케인 앤드류가 가벼운 보슬비였다는 거랑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누군가 보안 프로토콜 대성공을 어기지 않은 이상 (그랬다면 제가 개인적으로 그들을 아주 오랜 시간동안 어두운 구덩이에 던져넣을 수 있도록 알려주세요), 전에 삼합회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없을겁니다.

멍청한 표정이군요. 좋아요.

삼합회는 혼돈의 반란이 반란이기 전에 되었던 것입니다. 있죠, 1924년에서 1926년 사이에 재단에서는 내전이 있었습니다.

네, 아가씨, 제대로 들으셨습니다, 재단 내전이라고요.

물론 은폐 공작이 있었죠. 이 조직은 위험한 비밀이 사람들에게 정신적 외상을 주는걸 막는 것으로 사람들을 보호합니다. 우리가 그걸 내부에서 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는 소리는 하지 마세요.

재단 내전에서는 충신들이 한쪽에 삼합회가 반대편에 있었죠. 결국 삼합회가 졌고 몇 안되는 생존자들이 혼돈의 반란이 될 것을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우리가 "혼돈의 반란"이라는 개념을 생각해냈어요. 그들이 가져간겁니다. 그놈들은 물건 가져가는데는 선수에요.

어쨌든 봉투에 있는 다음 페이지로 넘겨주신다면…


기밀 내용


특수 정보: SLATE THUNDER


이 문서는 통상의 재단 일반 보안 협약 02, 183 구획의 의미 내에서 재단의 보안에 영향을 주는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협약은 승인 받지 못한 사람에게 어떤 방식으로든 그 내용의 전달이나 폭로를 금하며, 안전이나 재단의 관심에 해가 되거나 승인받지 못한 존재의 이익을 위하거나 재단에 피해가 가는 그 어떤 목적으로도 사용을 금한다. 5등급 승인을 보유한 인원이나/혹은 특히 지정된 조종 채널에서 정보를 받기 위해 주입되거나 글로 승인받은 인원만이 볼 수 있습니다. 보안은 SLATE THUNDER 조종법에 존재하는 규정에 맞게 유지되어야 한다.

승인 받지 않은 조회, 소유, 복사 그리고/혹은 해당 문서의 보금은 재단 일반 보안 협약 18, 2381 구획에 서술된 형법에 따라 처벌된다.


좋아요, 그래서 그게 1933년까지 우릴 데려다 줬군요. 밑의 요약글에서 보실 수 있듯이 혼돈의 반란이 하는 더 최근 활동의 대부분이 다른 특수 정보에서는 기밀로 되어있습니다. 제가 여러분 중 많은 분들이 여기 다른 이유로 왔다는 걸 알기 때문에 지금 당장 최근에 일어난 일을 배우진 않을겁니다.

질문 있나요?

좋습니다. 부야노바 양과 제가 이제 당신들 브리핑 봉투를 걷을겁니다. 슬레이트 썬더를 읽지 않은 사람들에게 공식 방침을 말해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안 그런다면 비어있지-않을-가능성이-높은 어두운 구덩이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시게 될겁니다.

남은 베이글이 아직 있으니 나가시는 길에 좀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