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ev:help-romrom
상황명:

공장
(EST. 1835)

건축 자재 거래
상황번호:
T-21905
중요성:
위치:
KR-2398278-SWG
일자:
2021, 3, 21.
주요 행위자:
  • 나루건설 대리인 김영휘
  • 나루건설 물류수송원 이진서
주요 공장측 행위자:
  • 공장 대리인 오 석1
  • 공장 건설 담당 박시언2
기타 공장측 행위자:
  • 공장 물류소송원 송정우3
  • 공장 경비원 전재빈4
잠재적 이해당사자:
  • 공장 한국지부 구미공단 담당자
  • 나루건설
  • 구미공당에서 일하게 될 노동자들
  • 구미공단 건설에 투입될 노동자들
관련 중요 정보:

공장 행정부는 현재 구미공단에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공장 건설 담당 직원 박시언이 현재 그 계획의 총책임자다.

나루건설은 육공예와 공간 조정 기술로 건물을 만드는 건축 서비스 기업이다. 나루건설은 건축 자재 공급과 건축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원적인 면으로 볼 때, 나루건설은 여러 공간 조정 전문가들을 설계자 및 컨설탄트로써 고용하며, 여러 민간인이나 희망자들을 건축 자재로써 고용한다. 공장 행정부는 나루건설의 노동자들의 다양성을 칭찬하는 바이다.

공장은 동아시아 지부 설립 이후부터 나루건설을 눈여겨 보아왔다. 나루건설의 사업 이념과 비즈니스 모델은 공장과 매우 잘 맞을것이라고 공장 행정부는 추측하였다. 이후 나루건설의 일부 건축물들과 거래 제안을 검토한 결과, 이 추측은 확신으로 변했다. 이후 공장 대외부는 나루건설의 핵심 고객화/핵심 구매처화와 거래 협상을 계획했다.

설명:

공장에게 건축 자재를 조달하는 건에 관한 거래를 협상하기 위해, 공장은 2021년 3월 21일 오후 6시에 나루건설과 만남을 주선했다. 공장은 현재 한국에 유일하게 존재하는 광양공단에서 만남을 가지기로 하였다. 나루건설 대리인 김영휘는 수락했다.

나루건설 대리인 김영휘는 공장 경비원 전재빈의 보호를 받으며 안전하게 광양공단 내부로 들어왔다. 김영휘는 공장 내부와 구조에 관한 간결한 설명을 받으며 공장 대리인 오 석이 기다리는 만남 장소까지 도착하였다. 김영휘는 공장 내부의 생상설비와 구조에 꽤나 큰 감명을 받았으며, 공장 대외부는 조만간 생산설비 판매를 시도할 예정이다.

공장 건설 담당 박시언이 함께 참여한 거래 협상 후, 김영휘는 나루건설 물류수송원 이진서의 트럭에서 자재 샘플을 건내주었다. 김영휘는 해당 거래를 만족스러운 거래로 받아들였으며, 이는 공장의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로 보인다.

원인:

공장은 현재 소규모였던 한국 지부 진출에 가속을 붙이려고 한다. 공장 행정부의 지휘 하에, 공장 건설 담당 직원 박시언은 2021년부터 공장 동아시아 지부에서 공장 한국지부 건설을 담당하게 됬다. 공장 행정부는 한국에 위치한 건축업체인 나루건설을 선호 구매처로 판단했다.

이 거래 이전, 공장 거래 채널을 통하여 나루건설로부터 이하의 제안이 왔다.

안녕하세요? 모든 노동자가 건물의 뼈대가 되는 나루건설입니다!
공장 여러분들이 이번에 한국에 지부를 세우신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성공한 기업이 저희 나라에 자리를 잡다니 저희도 참 기쁜데요, 아마 공장 지부의 건축에 관해서 논의하고 계실것으로 보여서 이하의 제안을 준비했습니다.
저희는 한국 제일가는 건설업체입니다! 자동으로 보수되는 아파트부터 해충들을 잡아먹는 아파트까지! 저희 작품들입니다.
저희는 공장과 미팅을 가짐으로써 새로운 자재 조달 및 건축 거래와 사업 파트너의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혹시 관심이 가신다면 저희 나루건설 대외사업부로 연락주세요!
나루건설 대외사업부 최 동 건 드림.

마침 공장 행정부 또한 거래 협상을 계획중이였기에, 이후 공장 행정부는 나루건설과 합의하여 만남 일자를 결정하였다.

상황 순서
행위자 행동 공장 대응
나루건설 대리인 김영휘가 공장 경비원 전재빈의 보호와 시설 안내를 받으며 안전하게 공장으로 들어온다. 나루건설 대리인이 도착한 시간은 공장 예상 도착 시간보다 23분 빨랐으며, 23분 후에 공장으로 들어왔다. 김영휘는 나루건설 행정부에 거래처 도착 사실을 알린다. 전화기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사규는 잠시 면제되었다. 공장 대리인 오 석과 공장 건설 담당 박시언이 거래 협상 장소에서 차분하게 기다린다. 공장 대리인 오 석은 김영휘가 일찍 도착한 것에 감사를 표한다. 공장 대리인 오 석이 차와 커피를 내민다.
김영휘는 차를 사양한다. 오 석은 커피를 내민다.

김영휘는 커피를 마시며 거래 협상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눈다.

오 석5과 박시언6은 그 이야기를 경청한다.

김영휘는 공장 측의 대답을 물어보기 위해 잠시 침묵한다

박시언은 공장 건축 담당으로써의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한다. 오 석은 공장 행정부에 제안을 보고한다. 공장 상부는 오 석의 발성기관을 빌려 이야기한다.

톱니바퀴가 서로 끼워맞춰지는 소리.
살덩이와 엔진이 오일로 돌아가는 소리.
오랫동안 녹이 슨 관절이 삐걱거리는 소리.

- 공장 행정부 제공 응답

김영휘는 공장의 긍정적인 응답에 기뻐한다.

기어가 기름때와 바닥을 긁으며 돌아가는 소리.
- 공장 행정부 제공 응답

김영휘는 나루건설 물류수송원 이진서를 불러 건축 자재 샘플을 가져온다. 샘플은 전 SCP재단 소속 김지수 연구원과 전 SCP재단 기동특무부대 제타-13("발굴자") 소속 하윤혁 대원이다. 박시언이 건축 자재 샘플을 검사한다. 박시언은 만족한다.

건축 자재가 말한다.

(기침) (헛구역질) 뭐야? 당신들 누구야? 이거 당장 풀지 못해?
- 전 SCP재단 소속 김지수 연구원

건축 자재는 공장 오리엔테이션을 받는다. 간결하고 알찬 오리엔테이션으로 건축 자재는 공장에 관한 훌룡한 학습을 끝마친다.

잠시만, 날 어디로 끌고가는거야? 오.. 썅… 방이 부숴지고 있어 아니야… 잠시만잠시만잠시만날왜거기로 넣는거야아니야제발-
- 전 SCP재단 소속 김지수 연구원

결과/후속조치

공장은 구미공단 건설 및 설계/건축 자재 공급을 나루건설과 협력해서 하기로 거래하였다. 공장 행정부와 공장 건축 담당 부서는 현재 지속적으로 상의하고 건축 계획을 회의하고 있다. 이하는 공장 행정부의 공지이다.

기어가 끼릭거리고 노동자들의 피로 돌아가는 엔진이 진동하는 소리. 노동자들의 맥동치는 사지가 끊어지고 부숴지는 소리. 노동자들의 비명과 신음이 겹치며 나오는 소리.

행정부의 말처럼, 노동자분들도 공장의 새로운 거래처를 환영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