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S_M

이 샌드박스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후속 샌드박스로 이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샌드박스 2호기

샌드박스 3호기

새로운 샌드박스에 초안 페이지를 생성한 뒤, 이 페이지의 설정 → 페이지 소스에서 내용을 복사해 옮겨붙이시면 됩니다.
이전에 어려움이 있다면 포럼이나 대화방에서 운영진에게 문의하세요.


첫 번째 작성 SCP 입니다!

평가: 0+x
SCP-782-KO.jpg

비활성화 상태의 SCP-782-KO-2

일련번호: SCP-782-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대상은 각각 완충제로 감싼 뒤 SCP-782-KO-1은 플라스크 그림이 있는, SCP-782-KO-2는 자석 그림이 새겨진 30cm x 20cm x 20cm 크기의 보관함 2개에 넣고 잠금 처리된 금고 안에 따로 넣어둔다.

설명: 대상은 중앙에 붉은색, 그리고 푸른색으로 표시된 온도 조절 그림이 있는 수도꼭지 2개다. 외관상으로는 평범한 수도꼭지지만 손잡이가 어느 색깔 쪽으로 기울어져 있는지, 그리고 몇° 만큼 기울어 있는지에 따라 나오는 액체가 달라진다.

각 SCP-782-KO 개체에게 흘러나온 액체는 시간이 지나도 그 효능을 유지하고 다른 물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SCP-782-KO 개체에게는 효과를 주지 못 한다. 어째서 이런 결과가 나오는지 현재 연구 중에 있다. 다만, 충격에는 내성이 없는 것으로 드러났기에 격리할 때 완충제로 감싸는 것이 추천된다.

SCP-782-KO-1에서 흘러나오는 액체는 산성과 염기성을 띤다. 손잡이를 돌리는 각도가 커질수록 산과 염기의 산도와 염기도가 높아진다. 손잡이를 온수로 돌리면 산성을 띠는 액체가 흘러나오며 냉수로 돌리면 염기성을 띠는 액체가 흘러나온다.

SCP-782-KO-2에서 흘러나오는 액체는 N극과 S극을 띤다. SCP-782-KO-1과 마찬가지로 손잡이를 돌리는 각도가 커질수록 자성이 강해진다. 손잡이를 온수로 돌리면 N극의 액체가, 냉수쪽으로 돌리면 S극의 액체가 흘러나온다. 해당 액체는 모노클로 추정되며 어떻게 모노클을 뿜어내는지 연구가 진행중이다.

SCP-782-KO 개체에서 채집할 수 있는 액체의 양은 한계가 없는 것으로 보이며 산성과 염기성의 액체, 특히 SCP-782-KO-2가 배출하는 모노클은 연구 가치가 매우 뛰어나다. SCP-782-KO가 뿜어내는 액체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중이다.

흥미로운 점은 SCP-782-KO 내부와 주위에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액체를 배출할 수 있으며 SCP-782-KO-1가 배출하는 액체는 수도꼭지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이온의 첨가나 전자쌍 이동 등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음에도 액체는 산성과 염기성을 나타내며 SCP-782-KO-2가 배출하는 액체는 단일한 자기장을 가진 자기 홀극이지만 끓는점, 밀도 등의 성질은 물(H2O)과 동일하다. 이러한 점은 SCP-782-KO가 배출하는 액체는 일반적인 액체에 변칙적 원리가 가해져서 나온 결과물이라는 가설을 세울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연구가 진행중이다.


평가: 0+x
SCP-782-KO.jpg

확보 당시 촬영된 비활성화 상태의 SCP-782-KO-2

일련번호: SCP-782-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782-KO 개체들은 각각 완충제로 포장하여 C형 안전 등급 보관 용기에 담아 보관한다. 용기에는 일련번호와 특성 종류를 명기한다. 실험을 위해 SCP-782-KO를 사용할 땐 3등급 연구원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SCP-782-KO-L을 보관할 땐 종류를 구분할 수 있도록 용기 겉면에 표식을 붙여야 하며, 사용처는 모두 장부에 기록해 관리한다. 그 성질의 영속성이 이론적으로 뒷받침되지 않는 한, 다른 변칙 개체를 격리하는 데 SCP-782-KO-L을 동원해선 안된다.

설명: SCP-782-KO는 외관상 평범한 스테인리스제 수도꼭지와 구분할 수 없는 금속제 수도꼭지 2개이다. 몸체 중앙의 위쪽엔 조작 가능한 손잡이가 있으며, 그 밑엔 냉온수 방향을 표시하는 빨간색과 파란색의 스티커가 붙어 있다. 두 개체는 동일하게 생겼으나 손잡이 위에 각각 플라스크 형상과 말굽자석 형상이 양각으로 새겨져 있으며, 순서대로 각각 SCP-782-KO-1과 SCP-782-KO-2로 지칭한다. SCP-782-KO 개체들은 그 자신의 배출물에 손상을 입지 않을 만큼 물리적·화학적 충격에 강하지만, 그 한계를 가늠하는 실험은 파괴 위험에 따라 보류되었다.

외부의 수도 배관과 연결되어있지 않아도 SCP-782-KO는 멀쩡하게 액체를 배출하며, 이 액체를 SCP-782-KO-L로 통칭한다. (상세한 분류 명칭은 후술) SCP-782-KO-L은 상온인 25℃의 액상 물질이며 분자 구조와 분자량, 끓는점, 어는점, 밀도 등 물리적 특징을 보았을 때 완전한 증류수(H2O)이다. 그러나 SCP-782-KO-L은 배출하는 SCP-782-KO 개체와 손잡이 조작에 따라 독특한 특성을 갖는다.

 손잡이를 중립1에 두고 작동시킬 경우:

  • SCP-782-KO-1, SCP-782-KO-2 모두 보라색 식용 염료가 첨가된 액체를 배출한다. 분석 결과 이 액체는 어떠한 변칙적 특성도 나타내지 않는 평범한 물로 밝혀졌다. 이 액체는 SCP-782-KO-L0로 지칭한다.

 손잡이를 왼쪽(빨간색 방향)으로 돌리고 작동시킬 경우:

  • SCP-782-KO-1은 빨간색 식용 염료가 첨가된 액체를 배출한다. 액체는 화학적으로 산성을 띤다. 손잡이를 돌린 정도에 따라 산성도는 연속적으로 변화하며 pH 6.99부터 최저 pH 1.6까지 강해진다. 이 액체는 SCP-782-KO-L1A로 지칭한다.
  • SCP-782-KO-2는 빨간색 식용 염료가 첨가된 액체를 배출한다. 액체는 N극의 자기장만을 갖는 자기 홀극이다. 손잡이를 돌린 정도에 따라 자기장의 최대 세기는 연속적으로 10 G2에서 최대 5,000 G까지 강해진다. 이 액체는 SCP-782-KO-L2N으로 지칭한다.

 손잡이를 오른쪽(파란색 방향)으로 돌리고 작동시킬 경우:

  • SCP-782-KO-1은 파란색 식용 염료가 첨가된 액체를 배출한다. 액체는 화학적으로 염기성을 띤다. 손잡이를 돌린 정도에 따라 염기성도는 연속적으로 변화하며 pH 7.01부터 최고 pH 13.4까지 강해진다. 이 액체는 SCP-782-KO-L1B로 지칭한다. (SCP-782-KO-L1A와 더불어 SCP-782-KO-L1으로 통칭)
  • SCP-782-KO-2는 파란색 식용 염료가 첨가된 액체를 배출한다. 액체는 S극의 자기장만을 갖는 자기 홀극이다. 손잡이를 돌린 정도에 따라 자기장의 세기는 연속적으로 10 G에서 최대 5,000 G까지 강해진다. 이 액체는 SCP-782-KO-L2S로 지칭한다. (SCP-782-KO-L2N과 더불어 SCP-782-KO-L2로 통칭)

SCP-782-KO에서 -L이 배출되는 순간을 다양한 비파괴 검사 수단으로 분석해봤지만, 외부에서 수분, 이온, 양성자, 전자쌍 등이 출입하거나 자기 모멘트를 변화시킬 전기장이 발생하는 것을 관측할 수 없었다. 배출된 SCP-782-KO-L 역시 첨가되어있는 색소를 제외하면 어떠한 용질도 검출되지 않았고, 이론적으로 해당 특성을 나타낼 만 한 어떤 원인도 가지지 않고 있음에도 분명히 산성, 염기성 또는 자성을 나타내고 있었다. SCP-782-KO-L은 SCP-782-KO로부터 무한정 생성되는 것으로 추정되며, 산성, 염기성 및 자성 역시 변칙적인 원리로 생기는 것으로 보인다.

모든 SCP-782-KO-L은 장시간 보관해도 산도와 자력 등이 변화하지 않는다. 또한 물과 동일하게 0℃ 이하로 냉각하면 응고하고 100℃ 이상으로 가열하면 기화한다. 이때 온도, 상태와 관계 없이 산도와 자력은 25℃ 액체일 때와 같게 유지된다. 단 SCP-782-KO-L1A와 -L1B를 혼합하거나 -L2N과 -L2S를 혼합할 경우 중화되어 -L0가 됨이 확인되어 있다.

SCP-782-KO-L1에는 상술한 바와 같이 색소를 제외하면 평범한 물 분자만이 존재하며, 다른 물질과 상호작용할 때에도 이온이나 양성자, 전자쌍 등이 출입하지 않는다. 이는 기존의 산과 염기에 대한 어떤 정의에도 부합하지 않으며, 자연히 SCP-782-KO-L1 외의 다른 산성, 염기성 용액과 혼합해도 중화되지 않는다. 이 때문에 SCP-782-KO-L1의 성질을 산성/염기성으로 볼 수 없다는 주장도 제기되었으나, 모든 지시약에 정상적으로 반응하고 pH 측정기를 이용해 pH 농도까지 측정할 수 있는데다 금속과 단백질을 용해시킬 수 있으며 서로 반응하여 중화되는 등 많은 측면에서 산성/염기성 용액의 성질을 나타내기 때문에 산성/염기성을 띠는 것이 맞다는 잠정 결론이 내려졌다. 이에 대해선 아직 심화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SCP-782-KO-L2가 평범한 물 분자와 크게 다른 점이 없는데도 어떻게 이런 성질을 가질 수 있는지 물리적으로 설명할 수는 없지만 -L2는 명백히 열린 자기력선을 나타내는 단자성을 가진 자기 홀극이다. 그러나 입자의 특징을 이론과 비교해보았을 때 SCP-782-KO-L2는 대통일 이론에서 예측된 자기 홀극 소립자의 존재와는 무관한 것으로 보인다. SCP-782-KO-L2가 어떻게 단자성을 띨 수 있는지는 불명이며 이론의 미진함으로 인해 관련 연구의 진척은 매우 느린 상태다. SCP-782-KO-L2의 단자성을 응용한 도구 및 기구를 제작하는 시도는 성질의 영속성이 보장되지 않아 반려되어왔으나, 오랜 관찰 결과 귀납적으로 상당한 신뢰도를 확보했다는 시각이 커지면서 시험적인 선에서 진행이 이루어지고 있다.

색상이 같은 SCP-782-KO-L은 눈으로 봐서 구분하기 매우 어렵다. 이로 인한 사고 사례도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된다.


태그: scp, ko, 안전, 외부엔트로피, 금속, 화학, 자기, 액체, 도구


이 샌드박스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후속 샌드박스로 이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샌드박스 2호기

샌드박스 3호기

새로운 샌드박스에 초안 페이지를 생성한 뒤, 이 페이지의 설정 → 페이지 소스에서 내용을 복사해 옮겨붙이시면 됩니다.
이전에 어려움이 있다면 포럼이나 대화방에서 운영진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