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테디베어

일련번호: SCP-080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080은 현재 제 28기지 표준 사물형 SCP 개체 격리실 안에서 마음껏 돌아다니고 있다. 격리실 내부는 9m×8m 의 넓이, 4.5m의 길이를 가지고 있다. 감독관의 실수만 없다면 격리는 잘 진행 됨으로 감독관의 허가를 받은 모든 인원은 SCP-080과 접촉 할 수 있다. 다만 격리실에 입장하기 전에는 반드시 몸수색을 받고 흉기(예:칼,망치) 등을 소지한 인원은 반드시 보관함에 두고 격리실에 입장 해야한다.

설명: SCP 080은 평범한 테디베어 인형을 SCP-914를 이용한 실험에서 만들어진 SCP 개체이다. 외형은 실험 전의 테디베어 인형과 다를게 없는 빨간 리본을 맨 곰 인형이지만 대상은 말을 할 수 있으며, 몸을 자신의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지성을 가지고 있다. 당시 박사가 P요원이 근처 마트에서 구매한 테디베어 인형을 SCP-914에 투입한 후, [고움]으로 돌린 결과 SCP-080이 탄생한 것이다. 이에 흥미를 느낀 박사들은 똑같은 조건으로 실험을 진행 하려고 하였지만 테디베어 인형이 그대로 나오기만 하였었다.

SCP-080은 흉기에 대한 극한의 공포감을 느끼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어느날 SCP-173의 격리실을 지키는 무장 보안경비병의 총을 보며 극도의 공포감을 느껴 어디론가 사라져 버려 한동안 찾지 못하는 일이 일어나는 한편, ■■■■ 박사가 자신의 우편물을 커터칼로 자르는 장면도 차마 보지 못했다고 한다.

SCP-080은 흉기를 들지 않은 모든 생명체들에게는 적대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대상의 외형과 관련해 칭찬을 해주는 반면 어쩔 때는 어디서 나오는지도 알 수 없는 꽃 한송이를 주기도 한다.

현재 SCP-080은 재단에 협조적이며 환경에 매우 잘 적응한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