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바이러스

일련번호: SCP-080
등급: 유클리드(Euclid) 케테르(Keter)
특수 격리 절차: SCP-080은 현재 작은 방에 있는 컴퓨터 내부에 보관되어 있다. 실험을 하려면 보안등급 2등급 이상 인원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SCP-080은 현재 제 28기지의 일반 컴퓨터 내부에 보관되어 있다. 개체가 보관된 컴퓨터(SCP-080-3)는 현재 전원을 키지 않는 상태이며, 개체 격리실 반경 10m 내에는 어떠한 전자장비도 두지 않고 개체의 컴퓨터에 접속, USB 장치 연결을 시도한 인원은 처벌을 받는다.

만약 개체가 탈출 했을시 시설에 있는 모든 인원은 자신의 전자기기의 전원을 꺼야 한다. 이는 SCP-080의 이동을 자유롭게 하지 않게 하기 위함이다. 개체에 대한 실험은 O5 평의회 인원이 절반 이상 동의해야 진행되며, 실험을 할때도 반경 10m 이내의 모든 인원은 전자기기 전원을 꺼야 한다.

설명: SCP-080은 재단의 적대세력중 하나가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컴퓨터 바이러스로 추정되며, 20■■년 ■월 ■■일 윌리엄 맥도날드 박사의 컴퓨터(SCP-080-2)에서 발견되었다.

개체를 박사의 컴퓨터에서 격리용 컴퓨터로 옮겼음에도 지속적으로 박사의 컴퓨터에서 개인정보 등이 빠져나가자 박사의 컴퓨터에서 중요 정보만 빼간뒤 박사의 컴퓨터를 SCP-080-2 개체로 지정하고 컴퓨터를 초기화 시켰다.

만들어진 컴퓨터 바이러스 임에도 개체는 스스로 생각하는 것으로 밝혀졌고 개체는 지금까지도 계속 재단의 기밀정보를 빼내어 사회에 퍼트리려는 것이 목적인것으로 밝혀졌다.

현재까지 A-사건을 제외하고는 큰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현재 개체가 들어있는 격리용 컴퓨터도 스스로 전원이 켜지는 등 이상증세가 발생하고 있다.

개체를 활성화 시켰을때는 초기 컴퓨터 실행 화면이 나오지 않고 컴퓨터 화면 정중앙에 크게 '암호'라는 글자와 함께 밑에 암호를 적는 칸이 나온다. 아직까지도 재단은 개체가 말하는 '암호'를 알지 못하고 있으며 격리용 컴퓨터도 이미 개체에게 점령 당했다는 사실을 알고 개체(SCP-080-3)을 영구적으로 비활성화 시켰다.

재단은 옛날부터 지속적으로 개체와 대화를 시도해 왔는데, 개체는 면담을 할 때마다 암호를 요구하였고, 재단은 그 암호를 알지 못했기에 대화시도는 실패하였다.

A-사건: 개체의 격리 초기, 아직 개체에 대하여 잘 알지 못했던 재단은 유클리드 등급을 부여 하였다. 하지만 이후 격리가 허술했던 탓에 개체가 재단의 중요 컴퓨터로 이동하여 정보를 누출 시켰다.

이를 뒤늦게 알아챈 재단은 기동특무부대 뮤-4를 투입하여 개체를 뒤늦게 격리 하였고 누출된 정보를 모두 삭제하였다. 이후 누출된 정보를 본 인원들에게는 A급 기억소거제를 투여 하였다.

면담기록 A
면담대상: SCP-080
면담자: 에이즈 박사
(개체를 활성화 함)
SCP-080: 암호.
에이즈 박사: 암호? 그게무슨-
SCP-080: 10초 내로 암호를 입력하지 않을시, 비활성화 됨.
에이즈 박사: 너가 말하는 암호가 무엇인지-
SCP-080: 암호 입력을 하지 못함. 비활성화
이후 SCP-080-3의 전원이 자동으로 꺼졌고 1주일간 다시 활성화 시키지 못했다.

면담기록 B
면담대상:SCP-080
면담자:에이즈 박사
(이번에는 에이즈 박사가 의자에 앉으니, 자동으로 활성화됨)
SCP-080: 암호.
에이즈 박사: 이게 무슨-
SCP-080: 10초내로 암호를 입력하지 않을시, 비활성화 됨.
에이즈 박사: 이봐!
SCP-080: 암호 입력을 하지 못함. 비활성화
에이즈 박사: 하..더이상의 대화는 의미가 없을거야.
이후 재단은 SCP-080에 대한 실험, 면담을 강행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