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미 연구소

이 샌드박스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후속 샌드박스로 이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샌드박스 2호기

샌드박스 3호기

새로운 샌드박스에 초안 페이지를 생성한 뒤, 이 페이지의 설정 → 페이지 소스에서 내용을 복사해 옮겨붙이시면 됩니다.
이전에 어려움이 있다면 포럼이나 대화방에서 운영진에게 문의하세요.


☆나르미가 해야할 일★

3. 타로카드 연작
4. SCP-001-KO 도전
5. '잃어버린 고리' 연작 준비

안전한 안식처란 없다
평온
타로카드 연작 허브
번역 안된 별칭들을 번역해보자
멘토&멘티 경연
재단 피아스코
SCP-522-KO 얼룩 토끼
플러그소프트 서식 예상

기동특무부대 감마-01 ("토끼굴 속으로")

"Into the Rabbit Hole"

G-01.png

특무부대 임무: 기동특무부대 감마-01은 SCP-522-KO를 활용하여 요주의 단체 플러그소프트의 격리, 연구 및 교전에 특화된 부대이다. 기본적으로 플러그소프트의 변칙적인 프로그래밍을 분석하는 연구 부서와, 플러그소프트와 직접적으로 접촉하여 추적 및 교전을 하는 현장 부서로 나뉜다. 해당 단체 특유의 변화무쌍한 코드와, 직접 게임 내에 들어가 현실을 조작해가며 수행하는 임무 특성상 상상력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인원을 차출 중이다. 제05K기지를 거점으로 두고 있다.

격리 과정에 참여한 SCP:

활동 보고서:

어릴 적에, 여러분의 머릿속에서 뛰어다니던 소녀들을 기억하십니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모든 이야기는 한 소녀가 토끼를 쫓아 토끼굴로 들어가면서 생겨났습니다. 호기심에 떨어진 토끼굴은 그 어디보다 깊었고, 다른 토끼굴과 달리 수직이었습니다. 소녀는 이 세상의 누구보다 빠른 속도로 추락했지만, 심장마비가 오는 대신 생각이 느리게 흘러갔습니다. 그러자 주변 풍경들도 느리게 보였고, 떨어지는 속도도 느려진 듯 했습니다. 소녀는 떨어지고 또 떨어집니다. 계속해서 떨어집니다. 소녀는 동시에 생각하고 또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생각의 끝에서 광기의 씨앗 하나가 소녀에게 뿌려졌습니다. 광기는 점점 소녀의 머리를 집어삼켰고, 소녀가 알던 이야기에 광기라는 무늬를 넣기 시작했습니다. 소녀는 떨어지면서 자기 옷이 변하고 있다 느낍니다. (정말로 변하는 걸까요?)

(빨간 구두)
소녀에게 빨간 구두가 신겨졌습니다. 기분이 좋은 소녀는 춤을 춥니다. 춤을 춥니다. 춤을 춥니다. 춤을춤을춤을춤을춤을.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춥니다. 소녀는 멈추고 싶었습니다. 소녀의 뇌는 소원을 들어주었습니다. 하지만 소녀의 다리는 들어줄 생각이 없었나 봅니다. 상체가 멈추자 다리는 미친 듯이 춤을 추다가 종아리가 몸에서 찢어져버렸습니다. 소녀는 멈췄다는 데에 안심해서 비명을 지르지도 않았습니다. 그냥 숲 속에서 그대로 앉아있었습니다. 다리는 계속해서 춤을 추며 멀어집니다. 움직일 수 없는 소녀는 떨어지기로 했습니다. (어라? 다리가 다시 자라났군요. 이게 어떻게 된 거죠?)

(빨간 두건)
소녀가 숲속을 달립니다. 숲 속에서는 으레 새소리를 많이 생각하지만 새소리보다 늑대의 하울링이 더 많이 들립니다. 소녀가 달리는 이유는 무섭기 때문입니다. 너무나도 빨리 달린 나머지 표지판을 지나치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숲을 달리면 달릴수록 늑대 소리는 더욱 커져만 갑니다. 마치 쫓아오는 것 같습니다. 소녀는 더 빨리, 더 빨리 달립니다. 이내 소녀는 깨닫습니다. 자신이 어디로 심부름 가는지도 까먹고 말았다는 사실을요. 앞에 반짝이는 두 눈이 보입니다. 늑대에겐 사람 말이 통하지 않는 걸 소녀는 압니다. 이제 소녀는 절망하는 대신 떨어지기로 했습니다. (이미 갈기갈기 찢기진 않았을까요?)

(잠자는 숲속의 공주)
소녀는 잡니다. 꿈속에서 달리는 겁니다. 고요합니다. 말 그대로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정적. 소녀는 죽은 듯이 자는데 왜 썩지 않는 걸까요? 궁금증을 안고 소녀는 누운 채 떨어지기로 했습니다. (오른쪽 발끝이 썩은 것 같습니다. 아까 늑대에게 물린 자국 아닐까요?)

(신데렐라)
소녀는 위태롭게 달립니다. 양발에 꼭 끼는 유리구두가 신겨져 있습니다. 소녀는 이 시대에 강화유리가 발명되었는지는 모릅니다. 깨질 수도 있으니 조심스럽게 뛰어야 하는 것과 동시에 달리기 위해 힘차게 내딛어야 하는 모순이 소녀에게 닥칩니다. 어쨌든 소녀는 달립니다. 생각보다 잘 달립니다. 소녀는 즐거워하며 달리지만, 위험의 자각에 익숙해지는 순간 끝이라는 걸 몰랐습니다. 성을 벗어나는 계단 앞에서 소녀가 힘차게 발을 딛지, 유리 구두는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균형을 잃어 머리부터 쓰러지는 정신을 안고, 소녀는 굴러 떨어지기 보단 아예 떨어지기로 했습니다. (썩은 발은 안 보입니다. 피투성이가 돼서 안 보이는 걸까요?)

(오즈의 마법사)
소녀가 황금의 길을 달립니다. 이번에 소녀는 혼자가 아닙니다. 두 마리의 동물과 두 개의 마리오네트가 그녀와 함께합니다. 인간은 없는 걸까요? 그런 생각을 하며 소녀는 달립니다. 여기에서 나갈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집으로 가고 싶습니다. 그걸 알려면 달려야합니다. 저 멀리서 초록색 성이 보입니다. 저기가 목적지다고, 집으로 갈 수 있다고, 소녀는 생각합니다. 소녀는 초록색 성 앞에서 서서 성문을 열었습니다. 초록색 판넬은 소녀의 힘에도 스러져버렸습니다.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소녀는 목적지가 아무것도 아니었다는 거에 짜증내는 대신 떨어지기로 했습니다. (정말 허상이었을까요? 판넬 너머로 황금의 길이 더 뻗어있지는 않았을까요?)

(인어 공주)
소녀에게 다리가 생겼습니다. 웃긴 말이네요, 인간의 몸이라면 다리란 당연한 거 아닌가요? 세상은 그리 생각하지 않는지 다리를 주고 목소리를 가져갔습니다. 그거면 됐습니다. 부당한 대가이긴 하지만 다리가 있다는 거에 중요한 거죠. 그 기쁨에 소녀는 해안가를 달렸습니다. 파도가 소녀의 다리를 적셨습니다. 왠지 모를 친밀감이 느껴졌습니다. 소녀는 달리면서 밑을 봤습니다. 오른쪽 다리가 썩고 있습니다. 친밀한 느낌은 이래서 그랬군요. 달라가면서 썩은 곳을 털어내려고 하자, 살들이 물방울로 흩어졌습니다. 한 쪽 발로 달리고 싶었지만 그럴 수가 없었습니다. 소녀는 쓰러졌습니다. 왼쪽 다리도 뜯어졌습니다. 뜯어진 다리가 물방울로 변했습니다. 달려야 하는데, 달려야 하는데, 달 려 야하 는 데. 포기하고 떨어지기로 합니다. (정말 계속 갈 순 없나요? 여기서 멈춰야 하나요?)

(다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소녀는 멈추지 않고 떨어집니다. 밑으로 밑으로 밑으로…

밑에 다다른 소녀에게 잘 차려입은 토끼가 다가왔습니다. 토끼는 소녀에게 카드를 하나 건네줍니다. 소녀가 미심쩍은 손으로 카드를 받아들자 토끼는 무심히 뒤돌아 저 멀리 뛰어갑니다. 소녀는 카드를 들여다봅니다.

강 이호 씨에게

누구보다 치열한 공연을 펼치는 귀하의 극단을 한낮의 떡갈나무 유랑극단에 받아들일 수 없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려 유감입니다.

그래도 당신의 공연은 아주 흥미롭고, 강렬한 공연으로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직접 모셔서 환영해드리겠습니다.

물론 올해 떡갈나무의 날의 손님이 되시겠다면 기꺼이 초대하겠습니다.

푸른 벌새가 아름다운 단풍을 타고 노래를 연습하는 날
당신의 걸음이 멈추는 곳에서 기다리겠습니다.

그 때까지 모쪼록 평안하시길

한낮의 떡갈나무 유랑 극단
단장
장산

소녀는 씁쓸한 미소를 지었다. 반쯤은 예상한 일이어서 그리 아쉽지는 않았다.

소녀는 앞으로 뛰쳐나가 토끼를 따라 나섰다. 소녀는 이제 아가씨가 된다.


이 샌드박스는 더이상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후속 샌드박스로 이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샌드박스 2호기

샌드박스 3호기

새로운 샌드박스에 초안 페이지를 생성한 뒤, 이 페이지의 설정 → 페이지 소스에서 내용을 복사해 옮겨붙이시면 됩니다.
이전에 어려움이 있다면 포럼이나 대화방에서 운영진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