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하나의 주홍왕 강좌


공지


SCP 재단에 공식 설정(;Cannon)이 없기 때문에, 설정들은 서로 모순되거나 불일치할 수 있다. 이 문서는 주홍왕에 대해 최대한 많은 설정을 최대한 쉽고 일치하는 방법으로 서술하고자 했으나 놓치거나 배제된 것이 있을 수 있음을 공지한다.

또한, 다수의 콘텐츠 경고 - 성적 학대가 서술되는 부분이 있으니 주의.

— 사유하고 기도하는 주홍왕의 아이 홍하나.



1. 주홍왕이란?

대개 맹목적 격노, 야만, 전쟁, 고압적이고 가부장적인 성관념 등 인간사 최악의 것들과 연관지어지고 그런 것들을 대표하는, 강력한 신이나 그 비슷한 존재이다. 일종의 최종보스, 악마, 마왕과 비슷한 위치에 있으며 재단 세계관에서도 강력한 존재로 일컬어진다.

1.1. 외형

터프토의 제안에 따르면 주홍왕은 거대한 크기의 붉은색 생물로, 왕의 존엄을 나타내는 황금관 또는 기타 쓰개를 착용하고 있다고 묘사된다. 또한 대다수의 팬아트에서, 주홍왕은 붉은 배경을 등지고 선, 사슴과 흡사한 뿔을 지닌 검은 몸과 다수의 눈을 지닌 근육질 악마나 신의 형태를 하는 등 대개 악마적 모습으로 여겨진다.

또한 간혹 주홍왕은 고래의 모습으로 묘사된다. 이 점은

방랑자의 도서관 작품 기원에서는 주홍왕은 붉은 옷을 입은 소녀라고 하는데, 대개 주홍왕은 남성적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특이한 경우이다.

1.2. 성격

주홍왕은 대부분 잔학하고 악독한 존재로 여겨진다. 주홍왕은 또한 야망찬 존재이며, 이 야망을 충족하기 위해 다른 세계를 정벌하거나 모든 것을 파괴해 아주 없애버리려고 든다. 이러한 악독 이면에는 태초 주홍왕이 가졌던 미약함의 기억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먼지와 피에 따르면 이러하다.

사실 그는 미약했었다. 그는 심연의 암흑 속을 기어 다녔지만, 형제자매와는 다르게, 그는 자신을 알았고 심연을 알았다. 앎이라는 것에 축복받고 저주받은 그는 고통과 고독을 느꼈고, 깊은 곳 너머가 보였다. […] 존재하지 않는 것이 더욱 나았다. 만물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 더욱 나았다.

이 문장에서 보듯, 주홍왕은 동시에 다른 존재들 이상을 보았기 때문에 악독해졌다는 추측도 가능하다. 주홍왕의 인물상에 대한 훌륭한 요약이 먼지의 피에 서술되어 있기도 하다.

그의 악의는 거대했고 증오는 절대적이었다. 그렇게 그는 창조물과 창조자를 저주하고 나무와 나무의 가지와 뿌리를 떠받치는 모든 것을 파괴하겠다고 맹세했다.

다만 주홍왕이 예상보다 악랄하지 않으리라는 추측도 있다. 죽음에 대한 세 가지 짧은 장면에서는 자신의 부하인 제서jesser가 자신을 능가하려는 야망을 지녔다는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직접 처단하는 대신 어느 정도의 경고를 할 뿐이였다. 그러나 이는 철저히 제서가 그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죽이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 SCP-6019에서는 사실 주홍왕은 두 존재로 나누어진 것이며, 주홍왕은 선한 부분을 상징하고 걸신아귀가 그 악한 부분이라고 한다.

1.3. 능력

주홍왕은 몹시 강력한 신적 존재이다. 그가 정확히 어떤 힘이나 권능을 다루는지는 알기 힘들지만 우리가 집에 왔을 때에서는 부서진 신의 교단의 신 메카네를 부수고 방랑자의 도서관의 뱀the Serpent를 반으로 찢어버리는 힘을 지녔다고 한다. 먼지와 피에서 주홍왕은 공장, 목매달린 왕 등 다수의 신을 굴복시키거나 죽였다고도 언급된다. 이러한 점을 보아 주홍왕은 뭇 신들 중에서도 강력한 존재일 것이다.

그러나 대부 고란에서, 주홍왕은 살덩어리 신이자 사르킥 신화의 신인 얄다바오트보다 약하다고 언급된다. 또한 주홍왕은 SCP-2747과는 비교할 수 없었다.


2. 주홍왕의 역사


공지


이 문단은 몹시 길며, 창작된 모든 주홍왕 글을 다루고자 노력한다. 또한 저마다의 서사를 제시하기에 무엇이 진실이라고 딱 집어 주장할 수가 없다. 다음 문단으로 넘어가려면 이곳 클릭.

2.1. 주홍왕의 탄생

주홍왕의 탄생에 대해서 다룬 작품들은 꽤나 많으며, 저마다의 서사를 제시하기에 무엇이 진실이라고 딱 집어 주장할 수는 없다.

2.2 주홍왕에 관련된 작품들

SCP-231

SCP-231은 주홍왕에 대한 모든 글 중 최초의 것이다. SCP-231은 이전 7명의 임신한 여성으로, 이들은 주홍왕의 일곱 신부임이 암시되며 모종의 악마적 개체들을 임신하고 있다. 이 개체들이 출산되면 세계가 멸망할 가능성이 크다.

SCP-231들은 주홍왕의 아이들Children of the Scarlet King이라는 주홍왕 숭배단체에서 구조되었으며, 재단은 이 개체들의 출산을 막기 위해 이전 주홍왕의 아이들이 시행했던 110-몬톡 절차라는 모종의 끔찍한 절차를 시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110-몬톡 절차에 성범죄자가 차출된다는 점 등을 고려하여 이 절차는 성적 학대와 관련되었다는 추측이 몹시 우세하다. 이 절차 중 6명의 SCP-231은 사망했으며, SCP-231-7만이 살아남아 있다.

분명 근본격 작품이지만, 노골적인 성적 학대를 의식할 수 밖에 없게 하는 내용이며 분명 주홍왕의 숭배단체인 주홍왕의 아이들이 왜 110-몬톡 절차를 시행하였는지에 대한 설명 또한 전무하기에 일각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하고 아래와 같은 재해석도 꽤 있다.

공포 하나만이

이 이야기에 따르면, 110-몬톡 절차는 그저 동화책을 읽어주는 비폭력적인 절차일 뿐이다. 그러나 진정한 절차는 사람들이 110-몬톡 절차를 비윤리적 절차라고 고통을 느끼게 함으로써 주홍왕을 속이는 것이다.

새로운 임무

재단은 왜 주홍왕의 아이들이 110-몬톡 절차를 사용했는지 의구심을 가지고, SCP-231-7이 사실은 주홍왕을 죽일 구원자격 존재를 임신한 것이라는 사실을 밝혀낸다. 재단은 위험을 무릅쓰고 SCP-231-7의 출산을 도왔으며 그 결과 태어난 것이 SCP-999, 무해하고 인간에 친화적인 주황색 독립체이다. SCP-999는 성장하지 않았을 적에도 SCP-682를 억제할 수 있을 정도의 힘을 지녔으며, 이후 성장하면 주홍왕까지도 죽일 수 있을 정도의 힘을 지닐 것으로 예상된다.

엣 탐 데움 페티비

KTE-2013-카발라-멘데스

SCP-2317

SCP-REDD

대부 고란

이 작품은 뱀의 손이 주홍왕의 종복 고란Goran을 서술한 글이다. 고란은 거대하고 아주 강력한 거신으로 한두 방 만에 적을 쳐부술 수 있다 언급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란은, 주홍왕이 얄다바오트와 맺었다는 조약을 어기고 얄다바오트의 우주를 침공했다는 명목으로 얄다바오트의 졸개 아르콘에게 붙잡히고 주홍왕 앞에 끌려가며 주홍왕은 그를 유폐해버렸다 한다. 뱀의 손 측은 사실 이것이 주홍왕의 다른 졸개가 고란에게 자행한 모함이라 추측하기도 한다.

어쨌거나, 이 작품에서 주홍왕은 얄다바오트보다 시종일관 하급의 존재로 묘사된다.

기원

태초에 주홍왕은 붉은 옷을 입은 소녀의 모습을 한 채로 뱀the Serpent와 마주한다. 뱀이 자신처럼 고독해 보였으며 다른 신들보다 영리해 보였기에, 주홍왕은 뱀에게 지식을 보존할 곳을 만들 것을 충고한다. 이 충고는 이후 방랑자의 도서관이 설립되는 데 큰 기여를 한다. 이 작품에서 주홍왕은 자신이 모종의 목적을 위해 이 충고를 했다고 말하는데, 주홍왕이 보통 방랑자의 도서관의 적으로 묘사되기에 이 목적은 모종의 악한 것으로 보이나 상세한 내용은 알 수 없다.

터프토의 제안

2.3. 주홍왕의 끝

SCP-6140

주홍왕 숭배자들인 주홍왕의 아이들Children of the Scarlet King은 주홍왕을 숭배하던 것으로 알려진 변칙적 문명다에바 제국을 부활시키기 위해 SCP-140을 탈취, 부활 의식을 치른다. 재단은 주홍왕이 다에바 문명과 거래하여 거대한 파멸을 초래할 것이라고 추정하였으나, 이후 다에바 제국이 일반적 국가 다에바스탄에게 행해진 날조임이 드러나며 주홍왕의 존재는 알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렸다.

내 꿈의 밑바닥에 있는 것

주홍왕은 지구로 내려와 SCP-3125, 얄다바오트와 마주하게 되며, 이 사건은 타슈켄트급 "타화수분" 시나리오를 일으키게 된다. 세계는 멸망하고 현실이 난해해지며 한 사람의 꿈에서 이 모든 사건이 보인다. 결국 이 사람은 방랑자의 도서관에 도달하여 뱀the Serpent과 만나게 된다. 주홍왕이 어떻게 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올드 캔자스 섹터 ~ 11: 중간 광고 시간

현실의 지지대인 LTE-0193-엑스-마키나가 죽고 세계가 서서히 난장판이 되어가며 멸망하는 쥐구멍 카논에서, 주홍왕은 TV 광고에서 언급되는데 로날드 레이건과 미국 대통령 자리를 놓고 결전을 벌일 것이라고 한다. 쥐구멍 카논에서 이후 세계는 완전히 멸망해버리므로 주홍왕 또한 소멸했을 가능성이 크다.

SCP-5317

주홍왕은 반서술적인 존재 SCP-2747을 마주한다. SCP-2747은 주홍왕을 칠레 아타카마 사막의 탑 SCP-5317에 가두어버리고 다른 종교— 메카네, 얄다바오트, 지평선 구상, 하이토스, 다섯째, 뱀the Serpent의 형상과 이야기의 봉인으로 그를 묶었다. 주홍왕은 이 여섯 봉인을 하나하나 뚫으면서 포효했으나, 마지막 봉인은 SCP-2747이 조작한 서사 그 자체였기에 탈출하지 못하고 영영 봉인된다.


3. 주홍왕의 추종자들

주홍왕의 군대

주홍왕의 군대는 대부분 주홍왕과 일곱 신부 사이에서 난 변칙적이고 강력한 존재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군대는 다른 세계에 크고 작은 재앙을 불러일으켰으며, 주홍군대Scarlet Horde라고도 불리운다. 특이하게도 이 군대의 지도자, 즉 주홍왕 아래의 2인자들은 주홍왕의 직계 자식이 아닌데, 많은 얼굴의 왕자 제서Jesser와 대부 고란Goran, 아마도 몰록Moloch이 그들이다.

주홍왕의 아이들

주홍왕의 아이들Children of the Scarlet King은 주홍왕에 대한 최초의 글인 SCP-231에서부터 언급된 유서깊은 집단으로서, 대개 사이코패스 사탄숭배자 하면 할 만한 짓들을 자행한다. KTE-2013-카팔라-멘데스에 따르면, 이 조직은 각각의 세포조직으로 나뉘어 셋은 북아메리카, 둘은 동유럽, 하나는 남아프리카에 위치했다고 하며, 부유한 후원자를 두었다 언급된다. 이들은 대략 6000명 정도이나 외적 단체인 우익 천년왕국론 극렬 기독교 교회들을 합치면 더 많을 것이고 주홍왕이 하르마게돈의 전투에서 승리하고 지옥에 대한 지배권을 신도들에게 하사할 것이라는 교리를 지니고 있다.

터프토의 제안에서 이들은 재단과 세계 오컬트 연합에게 박살나고 수장인 디페쉬 스피박이 구금된다.

다에바인

주홍왕의 교단

주홍왕 정교회

기타


4. 주홍왕 숭배의 교리


5. 주홍왕과 세계

다른 단체와의 관계

주홍왕이나 그 숭배자들이 대단히 난폭하고 비타협적인 성질을 띄고 있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주홍왕 및 그 숭배자들과 협력하거나 호의적이라고 언급되는 단체는 거의 없다.

SCP 재단과 세계 오컬트 연합

이들을 비롯한 정상성 유지 기관에게, 주홍왕은 몹시 위협적인 독립체이다. SCP 재단은 주홍왕이나 그 숭배자와 관련된 다수의 변칙 개체를 격리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몹시 위험하여 세계의 멸망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이다. 세계 오컬트 연합도 마찬가지이며 두 단체는 협력해 주홍왕의 무기 KTE-2013-카발라-멘데스를 격리하고, 터프토의 제안에서는 숭배단체 주홍왕의 아이들을 타격하기도 했다.

폭력적인 신성 인물인 주홍왕을 숭배할 것을 국교로서 강요합니다. 주홍왕의 아이들이라고 알려진, 이 집단의 현존 단체는 몇 차례씩이나 자신들의 신을 소환하여 세계 종말 사태를 일으키려 시도해왔습니다.
— O5-1, SCP-6140 中

부서진 신의 교단

이들과 주홍왕 숭배단체는 몹시 사이가 나쁜 것으로 취급된다. 부활: 오래된 적들에서, 부서진 교단과 주홍왕의 교단이 임시 협력하여 재단 제19기지를 공격하였으나 결국에는 서로의 종교적 유물을 탈취하고 제공하지 않으며 매우 적대적인 상태로 돌아간다.

이 작품에서 주홍왕의 교단 대표자인 존 이토릭John Yttoric은 부서진 교단의 지도자 로버트 부마로에게 메카네 신의 심장(아마도 SCP-882을 가지고 있으니, 주홍왕의 일곱 번째 신부 SCP-231-7을 내놓을 것을 권하고, 로버트 부마로 또한 SCP-231과 심장을 교환할 것을 주장한다. 그러나 이 거래는 주홍왕의 교단에게 더 유리한 것이였으니— SCP-231-7이 없어도 주홍왕을 소환할 수 있으나 심장이 없이 메카네를 복원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일곱째 아들 없이도 성공해낼 수 있고, 그 조각 없이는 염병할 신 퍼즐을 고칠 수 없다는 사실이지요! 사실, 우리는 그걸 네들에게 줄 이유가 없지요.

사르킥 숭배

신들을 죽이고 인류가 신의 경지에 이르러야 한다고 주장하는 원사르킥교에서는 주홍왕 또한 적대자로 여길 것이 거의 분명하다. 주홍왕이나 그 숭배자들이 사르킥을 어떻게 여기는지는 불분명하나, 나독스와 메카네인에서 주홍왕을 숭배하는 남자인 팽Fang이 사르킥의 성인(聖人) 나독스를 죽이기를 시도했다는 점을 보아, 이들도 사르킥을 좋게 보지는 않는 듯 하다. 나독스는 주홍왕 숭배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발언했다.

적어도 나독스는 놀랐다. 주홍왕 숭배는 전통적으로 다에바인들에게로 제한되었고, 해안 지역이 없이도 이 멀리 남쪽으로 퍼져나간 것은 특히나 두려운 것을 암시했으니. 아르콘들의 짓인가?

뱀의 손


6. 주홍왕과 개그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