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전명:후반전
평가: 0+x

주의

이하의 파일들은 세계 오컬트 연합 고등사령부의 명령으로 최고 기밀로 분류되었습니다.
비인가 인원의 접근을 금합니다.





《표지》

세계 오컬트 연합 극동부문 작계

THE GLOBAL OCCULT COALITION FAR EAST LODGE Operational Plan

작전명: 후반전

Operation: 2nd half


[제4판]

편저·제작: 세계 오컬트 연합 극동부문 피직스 분과 작전부









작성일자

2012. 10. 13


PHYSICS_W.svg
SATAN SATAN_W.svg
TEMPLAR TEMPLAR_W.svg
NORNIR NORNIR_W.svg
PHYSICS Division FREEMASON FREEMASON_W.svg


개요

세계 오컬트 연합 결의 1025호 C

세계 오컬트 연합은 세계 오컬트 연합 헌장의 여러 원칙을 상기하여 SCP재단의 활동이 초상세계의 위협을 막는 것이 아닌, 초상위협으로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108 평의회는 해당 위협을 좌시할 수 없다고 판단한 바, 이 시간부로 세계 오컬트 연합 및 연합 가맹 정부는 초상세계에 대한 SCP 재단의 영향력을 인정하지 아니한다.

— 2012년 4월 5일 제475차 본회의, 108 평의회 의장 마르커스 크로울리

2012년 4월 2일 BE의 선전포고로 시작된 삼각분쟁에서 SCP 재단은 연합의 적법한 KTE-19133의 청산 절차를 방법으로 방해하여 위협개체를 정상사회로부터 격리해야 할 본래 목적을 저버렸으며 이로인해 인류에게 거대한 위협을 초래하였다.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세계 오컬트 연합 극동부문이 확보한 PTE-32591을 무력으로 탈환하기 위해 극동부문 시설을 공격하여 비무장 상태의 요원까지 공격하였다. 이 과정에서 재단은 PTE-32591의 탈출을 초래하였다.

이에 해당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108 평의회가 소집되었다. 평의회는 SCP 재단의 영향력이 단체의 역량에 비해 과다하며, 그 힘을 무력분쟁을 통해서라도 억제할 필요가 있음을 인정하였다. 억제 방안의 선택에 대한 격렬한 논쟁 끝에 최종 표결에서 근소한 차이로 SCP 재단 및 모든 휘하 단체를 수권대응기준 4(심각한 위협)의 KTE로 지정하는 제1025호 결의가 채택됨에 따라 고등사령부는 SCP 재단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이후 SCP 재단 또한 연합에 전쟁을 선포하며 연합, SCP 재단, BE의 제2차 삼각분쟁이 발발하였다.

삼각분쟁 발발 이후 3개월이 지난 현재 연합은 재단을 상대로 상당한 군사적 승리를 거두었으나 고등사령부는 단기간의 화력공세로 재단의 세력을 약화한다는 초기의 목적을 달성하였다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또한 분쟁이 지속되면서 연합 가맹단체들이 분담금 등에서 큰 부담을 느끼자 108 평의회 내부에서 제2임무("은폐")의 달성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분쟁을 종결해야 한다는 주장이 점차 힘을 얻고 있다.

이에 피직스 분과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프시케 분과 기록

2012/10/26, 연합 극동부문 특수관찰관 요시히로 케이지는 일본 전역의 톱니장치 정교회 세력이 일본의 재단 시설이 가장 밀집되어 있는 미야자키현으로 결집하는 것을 포착했다. 이는 톱니장치 정교회의 조직적 공격의 징조로 여겨졌고, 재단 통신을 감청한 결과 재단도 해당 사실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맞서 방어 병력을 배치중임을 확인했다.

동향 감시 정기보고서

12/10/26

letterhead.png

발신: 기동특무부대 뮤-0 "맥스웰의 도깨비" 정보자문관
수신: 제8182기지, 제8183기지, 제8184기지, 제8185기지, 제8186기지, 제8187기지 외 23
제목: 톱니장치 정교회 동향분석


동향 감시 보고서 1431.346.412


일자: 12/10/26
특이사항:
  1. 미야자키현 소재 기지 일부의 위치 및 방어 병력 구성이 유출되었음을 확인함.
  2. 일본 전역에서 톱니장치 정교회 인원이 미야자키현으로 결집하는 것을 확인함. 결집 위치 및 상세 인원 구성을 확인하지 못해 사전 제압은 어려움. 공격에 대비할 것

(후략)

동향 분석 보고서가 발송된지 이틀 후인 10월 28일, 일본 지부 이사회에서 재단 각 기지에 다음과 같은 공문을 발송하였다.

적대 오컬트 단체의 결집, 특히 점조직 형태로 운영되는 조직이 집단 행동을 시도하는 상황은 일반적으로 적에 비해 압도적인 무력을 투사 가능한 연합에게 상대 조직을 일망타진하기에 이상적 환경이다. 따라서 규범에 따르자면 즉시 톱니장치 정교회를 추적하여 청산 절차를 진행해야 하지만, 재단과의 분쟁 상황 하에서 해당 청산 절차는 중요도가 떨어져 실행하지 않았다. 이 상황에서 극동부문 피직스 분과장 칸데 토카는 역으로 톱니장치 정교회의 공격을 이용하여 재단을 공격할 것을 제안했다.

108 평의회 기록

산발적인 국지전만 발생하고 있던 상황에서 상대방 기지에 대한 직접적 공격 허가를 얻기 위해 극동부문 피직스 분과장 칸데 토카는 108 평의회에 해당 안건을 제시했다.

제안 : 톱니장치 정교회의 이용

서론

재단과의 갈등이 일시적으로 소강되었지만, 산발적인 전투는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고 제475차 본회의의 결론 또한 아직 유효합니다. 공공선을 위해 무력을 감수면서라도 재단을 약화시켜야 함은 전과 달라진 바 없지만 재단과의 전면전은 큰 효용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전면전이 아닌 새로운 해법을 찾아야 함을 나타냅니다.

본 작전제안서에선 곧 있을 톱니장치 정교회의 대규모 재단 침공을 이용하여 재단을 공격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본 제안서에서 제시한 방법을 따르면 재단의 추궁을 전혀 받지 않고 재단 일본지부의 근거지인 미야자키현에서, 더 나아가 일본 전역에서의 재단 세력을 크게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극동부문에서 일시 정지되었던 적대적 초상 단체에 대한 청산 업무 또한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작전이기도 합니다.

제490차 본회의의 병력투입 일시정지 안건이 결의된 현 상황에서 본 작전이 승인받기 위해선 평의회 정족수 과반 이상의 찬성이 필요합니다. 평의회 가맹단체 여러분의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합니다.

상세

지난 10월 26일 극동부문 피직스 분과에서 톱니장치 정교회가 미야자키현으로 집결중임을 확인한 후 추가적으로 발견된 정황 증거 상 톱니장치 정교회에 의한 대규모 재단 침공이 사실상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삼각분쟁 이전의 재단 세력은 톱니장치 정교회를 적절히 방어하지 못할 수준은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군사적 이용가능한 초상위협 중 대부분과 주요 병력들이 지난 삼각분쟁으로 크게 손실되어 그 군사력은 이전만 같지 못합니다. 재단이 톱니장치 정교회의 공격 일자와 방법 등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했고 현재까지 관측한 바 상당한 병력이 집결중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재단 측은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고 이번 공격을 넘기긴 어렵습니다.

요청

  • 반도체 노르니르의 종복 :

비록 재단의 피해가 월등히 크다곤 하나 피직스 분과 또한 지난 삼각분쟁으로 심대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번 작전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하여 분쟁의 피해를 거의 받지 않은 108 평의회 가맹단체의 병력지원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 사탄 과학자 통합교회 [확정됨] :

투표 개요


재적 : 108석 재석 : 96석

찬성 : 42.6%
반대 : 38.9%
기권 : 13.6%

최종 결과 : 가결

요청이 승인됨에 따라 극동부문 피직스 분과는 108 평의회에 물자 및 병력지원을 요청했다. 협의 결과 최종적으로 사탄교회, 성전기사단, 프리메이슨, 반도체 노르니르의 종복 4개 단체의 참여가 확정되어 4개 단체 및 피직스 분과의 협동작전으로 본 작전이 수립되었다.

사탄교회의 투입이 허용됨

성전기사단의 참전이 확인됨

프리메이슨의 지원 약속이 확인됨

노르니르의 협력이 약속됨

프톨레미 분과 기록

전자귀 역병 electrodemonic plague, EDP

GEN + 2 / TanGenT

접선장비심의결과

108 평의회 무력감독위원회 접선장비심의회

장비명 : 전자귀 역병(EDP)

개발기간 : 2000년 4월 5일~2006년 5월 13일

심의청구일자 : 2006년 6월 13일

심의청구기관명 : 사탄 과학자 통합교회

심의기관 : 국제 올림픽 위원회*, 오행결사, 세계초상보건기구, 에시르교 보편구제종단, ICSUT, MI666, 성전기사단 개혁성회

* : 회장단체

장비 상세 평가

평가 항목 평가 기준 점수
Sadf

표결 요약

[[table]]

[[/table]]

최종 결과 : 승인됨

2007년 1월 2일

접선장비심의위원회장

내력

회로의 귀기 오염1을 무기화하려는 시도는 데칼후드 사건2 이후 꾸준히 이어져왔다. 데칼후드 사건에서 프로메테우스 연구소는 자유영귀의 뛰어난 지능과 이동성에 주목하였다. 이에 사건 이후 영귀를 전자기기에 전이시켜 전자기기를 조종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였다. 하지만 데칼후드 사건 이후 이어진 자유영귀 탐지 기술의 발달과 자유영귀를 일일히 조종하는데 드는 비용의 문제로 유의미한 성과를 내지 못했고 결국 개발은 중단되었다. 이후 한동안 영귀를 이용한 무기체계의 개발은 중단되었으나 세탄다 호 사건당시 프로메테우스 연구소는 에서 일부 영귀들이 우주선의 회로를 변형해 강신장치를 제작하여 또다른 영귀를 소환하는 것을 관측했다. 전자기기 변형을 통한 강신장치 제작을 통해 영귀들이 빠르게 그 수를 증식해 우주선을 장악하는 것을 관찰한 프로메테우스 연구소는 이에 착안하여 전자기기를 조종하기보단 전자기기를 변형하여 무력화하는데에 초점을 둔 기술들을 다수 개발했다. 초기형 전자귀 역병은 그 결과물 들 중 하나로, 뛰어난 성능으로 연합과 독점 공급 계약을 채결하기도 하였지만 실전 테스트를 앞두고 귀기공학이 몰락하면서 귀가공학 비확산 협의에 의해 사라졌다.

1998년에 [데이터 말소됨]로 인해 프로메테우스 연구소가 붕괴할 당시 연구소와 교류가 잦았던 사탄 과학자 통합교회는 연구소의 귀중한 자산들이 재단의 손아귀에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많은 활동을 펼쳤고, 이 과정에서 전자귀 역병 기술을 확보했다. 사탄 과학자 통합교회는 해당 업적을 인정받아 종교단체와의 잦은 충돌로 인해 부여받았던 장비개발규제에서 30년만에 벗어나게 되었고, 이에 무기 개발 프로젝트를 재개하면서 회수한 전자귀 역병 폭탄의 개량 작업 또한 진행하였다. 이후 이들은 6년의 개발과정 끝에 프로메테우스의 것보다 훨씬 진보하고 안정된 전자귀 역병 폭탄을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성전기사단 개혁성회를 필두로 한 일부 단체의 강력한 반발에도 불구하고 108 평의회의 최종승인을 받아 정식 장비로 인정되었다.

구조와 작동방식

전자귀 역병의 핵심 개념은 살포한 영귀가 전이된 회로들을 강신장치로 변형시켜 전자기기를 무력화시키고, 변형한 강신장치를 통하여 더 많은 영귀를 생산하여 더 많은 전자기기를 무력화하는 것으로, 절제된 귀기 오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위한 핵심 기술은 영귀에게 기아스3를 적용하여 일반적인 거래보다 영귀의 활동을 보다 더 직접적으로 통제하는 것이다.

EC-8

EC-8 은 1976년 프로메테우스 연구소의 이시█박사가 처음 발견한 영귀이다. EC-8은 현존하는 여러 영귀들과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 그 중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강신장치의 단순함과 타 영귀에 비해 인간에게 잘 빙의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EC-8의 강신장치는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하며, 최초 발견 경위도 실험장치의 정류회로를 잘못 건드려서일만큼 그 구조 또한 굉장히 단순한 편에 속한다. 이러한 강신장치의 단순함은 EC-8의 낮은 지능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빠른 강신장치 형성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인간에게 잘 빙의되지 않는다는 특성은 발각 위험을 현저히 낮춰주며, 현재 대부분의 단체에서 이용중인 인간 설계 기반(H형) 자유영귀 탐지 설비를 쉽게 무력화할 수 있다. 또한 대상의 낮은 지능은 기아스 서약을 쉽게 만들어주며 시공간 패턴의 탐지력이 뛰어난 등 여러 강점을 보아 전자귀 역병에서 이용할 영귀로 채택되었다.

구조

전자귀 역병은 전자귀 역병 폭탄EDP Bomb으로 발생한다. 전자귀 역병 폭탄은 EC-8을 소환 및 저장하고 자유영귀 상태로 전환시킨다. 폭탄은 EC-8을 소환하는 다수의 강신장치와 고체화된 EC-8을 보관하는 내부 수용 공간, 의도치 않은 외부 원인에 의한 EC-8의 활성화를 막는 안정화 장치, 순간적으로 강한 양상방사선을 방출하여 영귀를 활성화시키는 격발장치, 그리고 그 외 다수의 영귀의 예측되지 않은 변칙적 작용을 통제하기 위한 자폭 장치를 포함한 비상용 안전 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작동방식

전자귀 역병을 발생시키기 위해 EC-8을 소환하는 데는 약 6~7시간의 소환 시간이 필요하다. 전기 역병 폭탄은 6~7시간 동안 강신장치로 약 1600체 가량의 고체화된 상태의 EC-8을 소환하고, 기아스를 통해 목표 회로를 각인시킨 후 비활성화시켜 전기 역병 폭탄 내부의 수용 공간에 보관한다. 비활성화된 각 개체의 크기는 약 10~15mm로 회백색의 입자로, 전기 역병 폭탄은 내부 수용 공간에 대략 1,500~1,700체의 EC-8을 수용할 수 있다.4

비활성화된 상태의 EC-8은 강한 양산방사선을 흡수하여 자유영귀 상태로 활성화될 수 있다. 자유영귀 상태의 EC-8은 소환 시 기아스에 의해 각인된 회로를 탐색5하여 해당 회로로 전이된다. 특정 회로에 EC-8이 전이되면, EC-8은 해당 회로를 자신의 강신장치로 변형시킨다. 강신장치로 변형된 회로는 제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고, 해당 회로가 본래 수행하던 기능은 EC-8이 대신 수행하게 된다. 이때 EC-8의 작업을 위한 대가도 강신장치에서 가져오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해당 기기는 약간의 전력 손실을 보인다. 변형이 완료된 강신장치는 약 1시간에 걸쳐 시공간적 패턴을 형성하고, 이를 통해 EC-8 3~4개체를 소환한다. 새로 소환된 EC-8의 기아스 서약은 기존의 EC-8개체가 담당한다. 새로 소환된 EC-8은 기아스에 의해 최대한 멀리 떨어진 회로에 전이하게 된다. 이 과정은 최초에 소환된 EC-8 개체가 작동을 정지하기 전까지 약 15일간 반복된다.

일반적으로 15일이 지나면, 최초로 전기 역병 폭탄에 의해 생성된 EC-8이 과도한 업무 수행으로 인해 소멸한다.6 EC-8이 작동을 정지하면 EC-8이 전이되어 있던 기기 전체에 문제가 생기고 이로 인해 강신장치의 시공간 패턴에도 문제가 생긴다. 이로 인해 두 번째로 확산한 기기에 전이되어 있던 EC-8 이 존재하기를 그만두고, 이는 세 번째, 네 번째에도 연쇄적으로 확산한다.

EC-8이 전이하는 회로는 대체로 전자기기에서 핵심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회로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EC-8이 확산한 모든 전자기기는 활동 불가 상태가 된다. 전기 역병의 확산의 징후는 오직 미약한 전력 사용량 증가뿐이기에 자유영귀 검출 수단 없이는 이를 포착하기는 매우 힘들고, 전기 역병이 일어나면 변형된 회로를 복구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또한 기아스의 사용을 통해 작전 범위를 통제하거나 아군의 피해를 원천봉쇄할 수 있다.

다음은 EC-8이 전이되어 강신장치로 변형시킬 수 있는 주요 회로의 목록이다

  • 555타이머
  • 네오하브 회로
  • 파워앰프 SA-8
  • Intel ██-████ 제품군 전체
  • 다이오드 정류회로
  • ████사 ██-49 제품군 전체
  • LS1046A 프로세서
  • [편집됨]
  • 4비트 4004 프로세서
  • 자세한 목록은 별첨부록 3 참조

피직스 분과 기록

접근조 조사 기록

세부 공격 예정과 방식을 조사하기 위해 연합 접근조가 재단 기지를 탐사했다. 반도체 노르니르의 종복이 함께함.

제1342 접근조 아무도 모르게

제1342접근조 아무도 모르게는

The United Church of Satan, Scient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