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682-KO [WIP]

SCP-682-KO - 루트를 제대로 잘못 탄 사례

일련번호: SCP-682-KO

등급: 케테르(Keter) 무효(Neutralized)

특수 격리 절차: 2016년 2월 1일 부로, SCP-682-KO 및 관련 변칙 현상은 모두 무효화되었다. 해당 SCP 관련 사건의 용의자 PoI-682K-A ("팀장") 의 추적 및 구류를 목적으로 기동특무부대 오미크론-5 ("치트키") 가 창설되었으며, 현재 해당 인물이 소속된 '플러그소프트' 관련 정보에 대한 본격적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PoI-682K-A를 성공적으로 생포했을 경우,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 즉시 수면제를 투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무력화시키는 것이 권장된다.

설명: SCP-682-KO는 텍스트 기반의 프로그램으로, 플러그소프트 측에서 제작한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흑색 창이 출력되며, 가운데에 '실행', '닫기' 버튼이 나타난다. 사건 종료 후 이 버튼들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다. 대상은 일반적인 컴퓨터 언어로 제작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지만 표준적인 컴퓨터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되던 이유는 불명이다.

참고: 이하의 설명문은 ████ 연구원의 증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일부 불확실한 부분이 있을 수 있음.

████ 연구원의 말에 따르면 SCP-682-KO는 외출 중 우연히 얻은 것으로, 한 젊은 남성 (PoI-682K-A) 이 자신에게 해당 프로그램이 저장된 칩을 주었다고 한다. 그는 호기심에 받은 칩을 여가시간 중 개인용 노트북에 삽입했고, 의도치 않게 SCP-682-KO의 변칙성을 발현시켰다고 증언했다.

그가 사건 당시에 실행 버튼을 눌렀을 때 '시작', '설정', '뒤로' 3개의 버튼이 새로 나타났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자 프로그램이 변칙성을 발현시켜 후술할 사건 682-KO-1을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플러그소프트 측이 이러한 프로그램을 제작한 동기, 그리고 목적에 대해서는 현재까지도 밝혀지지 않았다.

그가 시작 버튼을 누른 이후 근처에 위치하던 제188기지에서 공간적 변칙 현상이 일어나기 시작했고, 제188기지는 보이지 않는 장막으로 가로막혀 13일간 외부에서 진입할 수 없었기에 외부에서 감시카메라를 통한 관찰이 이루어졌다. 이 사태가 일어난 뒤 곧바로 프로그램은 '선택지'가 적힌 버튼을 띄우기 시작했다.

이후 벌어진 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건 기록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