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지금까지 상상만하거나, 상상하고 쓰다가 그만두거나, 다 썼는데 그만두거나, 그만두지 않았는데 그만둘 수 밖에 없던 것들
내 열망을 누군가 끝내주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올림
SCP-□□□-KO는 변칙성을 가지도록 유전자편집된 개체이다. 해당개체는 공기중에 노출이 될 시 원래 무게보다 약 100배 이상 무거워지게 된다. 해당개체와 다른 일반 물고기의 번식으로 SCP-□□□-KO가 늘어나게 된다. 개체가 사망할시 보통 물고기와 같이 변칙성이 사라진다.
해당개체는 '엔트로피를 넘어서'에서 만들어졌다.
변칙성으로 남획에 사용되는 그물이 찢겨져 많은 물고기가 그 구멍으로 탈출할 수 있다.
일련번호: SCP-808-KO
등급: 안전(Safe)
특수 격리 절차: SCP-808-KO-A는 모두 지하에 위치한 ██-808 물품보관소에 격리하며 인원의 출입은 통제된다.
해당 보관소는 방진 설비를 갖추어야 한다. 출입 때마다 이물질 반입에 유의하여야 한다.
SCP-808-KO-A의 겉면에 니스, 페인트 등으로 두껍게 코팅을 한다1
사용한 연구기구는 매번 검사를 한 후에 문제시 SCP-808-KO-A로 분류하고 격리한다.
연구원들 또한 연구실에 드나들 때마다 검사를 한 후 출입이 가능하다. SCP-808-KO에 노출된 인원이 있을 시, 해당 인원을 E등급으로 지정한다. 이후 노출된 부위를 제거하고 문제가 없을 시 복귀한다. 잘라낸 노출부위는 SCP-□□□-KO-A로 분류한다.
만약 해당 보관소가 모종의 이유로 파괴되었을 경우 기지 이사관의 재량에 따라 그 주변 일대를 격리하고, …..(여분차원으로 넣는) 절차를 시행한다.
이후 SCP-808-KO를 상황에 따라 케테르 등급으로 재지정한다.
설명: SCP-808-KO는 오직 고체의 물체 표면에만 존재할 수 있는 푸른색으로 빛나는 야광성 물질이다. 해당 개체는 질량이 존재하지 않는다.2 SCP-808-KO가 존재하는 표면에 다른 물체가 닿았을 경우 그 접촉면에서도 SCP-808-KO가 나타난다.
SCP-808-KO에 노출된 물질(이하 SCP-808-KO-A)이 파괴되면 해당 개체가 분진을 매개체로 하여 흩뿌려진 모든 구역이 SCP-808-KO에 노출된다. 이후 해당 분진이 기류를 타게 된다면, 곧 지구 전체로 퍼지게 되어 케테르 등급으로 상향되는 시나리오가 예측된다. 담당 연구원들은 SCP-808-KO를 통제 및 제거하는 방법을 연구 중이지만 그렇다할 진전이 없다.
담당 연구원들은 SCP-808-KO가 오직 고체의 표면에만 존재하고 액체로는 확산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SCP-808-KO-A를 액체 상태로 녹여 제거하는 실험을 하였다. 이후 해당 개체를 다시 고체 상태로 굳혔을 때 표면의 일부분에만 SCP-808-KO가 있었던 전과 달리 해당 물체의 표면 부분과 물체의 안쪽 모든 곳에서 SCP-808-KO가 존재하였다.3
해당 과정을 거친 SCP-808-KO-A는 표면과 내부 모든 곳이 SCP-808-KO가 되었다.(이하 SCP-808-KO-B) 해당개체는 파괴가 불가능해지고 빛이 비춰지면 투명해지는 등 본래의 물질 특성을 잃게 된다. SCP-808-KO-B는 공기만큼 가벼워져 공중에 떠나니고 매우 약한 공기의 흐름에도 영향을 과도하게 받는다. 이로 인해 적절한 통제가 없다면 해당개체는 SCP-808-KO를 매우 넓은 공간으로 퍼트릴 것이다.4
-수정본(후)1,2 통합
당담연구원들은 연구중 의도치 않게 SCP-□□□-KO-A에서 SCP-□□□-KO-B를 만들어냈다.5 SCP-□□□-KO-B는 SCP-□□□-KO-A를 고온의 열을 가해 녹인 후 다시 고체상태로 굳어 형성이 된다. 해당개체는 형성이 된 후 파괴가 불가능해진다. 모든면이 SCP-□□□-KO가 되며 무게가 존재하지 않게 되어 공중에 떠다니고 매우 약한 공기의 흐름이도 영향을 과도하게 받는다. 형광이라는 특성으로 빛을 비추면 투명해지게 되어 포착이 어렵다. 이로 인해 적절한 통제가 없다면 해당개체는 다른 물체에 부딧히며 SCP-808-KO를 매우 광범위하게 퍼트릴 것이다.
연구를 지속함에 따라 실험기구와 연구원이 해당 개체에 노출되는 사례가 지속 발생하였다. 재단은 SCP-808-KO 담당 연구팀을 따로 두어 확산을 방지하고 있다. 해당 연구팀은 ██-808물품보관소 내의 연구실에서만 연구 및 생활을 한다. 재단은 주기적으로 실험 기구와 생활 물품을 지급하고 있다.
"SCP-808-KO는 어떠한 위험성도 없지만, 어느 순간 격리가 불가능한 상황을 배제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밤에도 푸른 지구를 원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해당 개체가 걷잡을 수 없이 퍼졌을 때 유효하게 통제할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ㅡ Cl 박사(없앨지고민중)
최초 발견 경위: 차원 뒤틀림이 발생한 대한민국 ██시 █구에서 최초 발견되었다. 조사결과 해당개체는 다른 차원과 이어진 여분차원(멋들어진 숫자와 영어로 된 일련번호는 나중에 정하도록 함)에서 온 것으로 추측된다.
부록-대화1_SCP-808-KO의 처분과 그렇게 하지 못하는 이유인 출처에 대하여: 후에 작성
<기록시작>
박사3: 이미 알고 있던 소식과, 좋을 수도 있는 소식과, 나쁜 소식이 있습니다.!무엇부터 들으실 건가요?
박사1: 자넨 아까 소식을 나열하면서 순서를 정해둔것 같은데, 내가 뭐부터 듣겠다고 해도 "하핫! 순서는 이미 정해져 있답니다!" 라고 할꺼잖나.
박사3: 하핫! 잘 아시네요, 그리고 순서대로 말하지 않으면 이해가 안될태고요.
박사1: 그렇군, 이미 알고 있던 소식은 808이 다른차원에서 왔다는 것이겠고. 좋은 소식은 808을 다른 차원으로 보내는 절차가 승인됐다는 것이지? 나쁜 소식은 뭔가
박사3: 커피가 다 떨어졌어요! 다음 생활물품은 몇주일 후에나 올탠..
박사1: 젠장! 커피 떨어졌다고 그것만 보내주라고 할 수도 없고.
박사3: 하핫! 그래도 사실 원래 말할려던 나쁜소식은 그게 아닙니다. O5평의회에서 808을 다른 차원으로 보내는 절차를 승인을 하긴 했는데, 그것을 보류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박사1: 커피가 없다는 것보다는 덜 끔찍한 소식이군. 그리고 이미 예측하고 있었어
박사3: 역시! 제가 모든 소식을 말하기도 전에 이미 다~ 예측하고 계셨군요!
박사1: 이미 정해진 수순이지, 그래도 벌써 커피가 떨어졌다는 건 예측 못했어. 옆건물에서 빌려와야하나.
박사3: 그래서! 제가 이미 그걸 다~ 예측하고 빌려왔답니다!
<3분후>
박사3: 그런데, O5평의회에서 왜 808을 다른 차원으로 보내는 절차를 보류한 것일까요? 그러면 여기서 무한정 있어야 된다는 거잖아요!
박사1: (커피를 마저 한모금 마시고) 왜겠나, 그것이 평행세계에서 왔고 여분차원에서 흘러들어왔다는 것 때문이겠지. 만약 우리가 아무런 연구 없이 다른 여분차원으로 보낸다면, 우리가 맞닥뜨린 것처럼 808이 다른 평행세계로 흘러가게 될것이고, 그곳에서 808을 통제하지 못한다면, 그곳은 모든곳이 808로 채워지게 될것이고, 그곳을 거점으로 그곳과 이어진 모든 평행우주로 808 퍼져가게 되겠지. 결국 돌고 돌아 808이 다시 우리에게 돌아올 수도 있다는 뜻이야.
박사3: 그렇군요! …그렇다면 다른 차원들이 이미 808으로 꽉채워져 있다면요? 이제서야 우리에게 808이 흘러들어온것일 수도 있잖아요?
박사1: 그래, 그것도 부정은 못하지, 하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우리가 무책임하게 808을 다른 평행세계로 전파하는 것일 수도 있네.
부록-논의2_SCP-808-KO의 무게에 대하여:
<기록시작>
.
.
.
박사1: … 또한 중요한 점은 아무리 정밀하고 정밀한 기구로도 해당개체의 무게가 측정되지 않는다는 것일세..**
여기서 발전의 기미가 보이지 않음, 해당작품은 +3개 -13개 이상으로 삭제 절차를 밟음
일련번호: SCP-□□□-KO
등급: 케테르 유클리드(Euclid)
특수 격리 절차:
19██.██.██이전 절차: SCP-□□□-KO가 일어난 모든지역에 기억소거제를 살포하고 해당변칙현상이 일어났다는 정보를 말소한다. 이후 모든 피해를 복구할때까지 지역을 통제한다.
이때 정보통제가 어려운 '소형동물'이 대상이 된 몇몇 경우는 제외한다. 단, 소형동물이 아닌 다른 대상일때는 어떠한 이유를 막론하고 무조건 통제하도록 한다.
정보통제가 이루어지지 못한 '소형동물비'는 몇몇 가설을 이유로 들어 무마시킨다.
SCP-□□□-KO-A가 발견됨에 따라 보고서가 수정되었다.
SCP-□□□-KO-A에 접근하는 모든 민간인의 출입은 통제된다. 해당개체의 구멍 안에는 실험을 제외한 어떠한 것도 허락없이 넣어서는 안된다. 평시에는 SCP-□□□-KO-A의 구멍을 막아둔다. 이는 새로운 SCP-□□□-KO-A를 발견했을때 해당개체에도 따르게 한다.
SCP-□□□-KO가 일어난 지역을 조사해 SCP-□□□-KO-A를 찾도록 한다.
설명:
19██.██.██이전 설명: SCP-□□□-KO는 일명 '동물비'가 일어나는 현상이다. 실제로는 소형동물만이 아닌 중형동물 그리고 무생물도 포함된다. 대부분 '소형동물비'가 내리며 정보통제의 어려움에 따라 정보를 통제하기 어렵게 된 몇몇 소형동물비의 정보통제는 격리절차에서 제외하도록 했다.
현재 SCP-□□□-KO의 원인을 파악 중이다.
SCP-□□□-KO-A가 발견됨에 따라 보고서가 수정되었다.
SCP-□□□-KO-A는 전세계 곳곳에서 발견되는 우물이다. SCP-□□□-KO에 포함되는 우물은 구멍이 끝이 없으며 물이 존재하지 않으며 물을 뜨는 바가지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SCP-□□□-KO-A에 어떠한 물체를 넣었을때 하루부터 일주일안에 해당물체가 비처럼 내리게 된다. 만약 변칙성이 발현되기 전 서로다른 두가지 이상의 물체를 넣었을때 해당물체들이 같은시간에 내리는 것이 대다수이다.
최초 발견 경위: 19██.██.██ 벨기에에서 신원미상의 정장을 입은 남성이 내리는 SCP-□□□-KO현상이 일어났다. 이후 신원조사결과 현상이 발현되기 4일 전부터 행적이 묘연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그의 부인이 남편이 실종된후 실종신고를 한것으로 파악됐다. 재단에서 해당남성의 행적을 조사 결과 어떤 우물근처에서 끊긴것으로 파악되었다. 재단에서 이제까지 SCP-□□□-KO가 일어난 지역을 조사한 결과 우물이 발견되었고 SCP-□□□-KO를 일으키는 모든 우물을 SCP-□□□-KO-A로 지칭하였다.
(+)
르네 마그리트(René Magritte)의 겨울비(골콘드-Golconde)가 해당상황의 모습을 그린것으로 파악된다. 취조 결과 해당그림은 그의 무의식 속에 남아있는 장면을 그린 것으로 파악됐다.
마지막 +를보면 알 수 있듯이 해당 작품을 보고 떠올려 씀
원랜 우물이 하나라 스케일이 작았는데 너무 짧고, 또 너무 단순해서 스케일을 키웠는데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쓰기만 더 어려워짐
SF쪽 혹은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처럼 환상적인 분위기를 나타내는 방향 쪽이 좋을 듯 함
이건 변칙현상인게 분명해! 이건 요괴짓이 분명해!라고 의심하게 되는 재단의 직원들에게 가끔씩 나타나는 증상
이것갖고 어떻게 쓰라고
일련번호:SCP-□□□-KO
등급: 해명 무효(Neutralized)
특수격리절차: 무효등급을 받은 후 추가적인 개체 발생을 우려해 해당개체가 있던 강에는 추가적인 다리를 놓지 않도록 한다.
설명: SCP-□□□-KO-EX는 ██강에 있는 다리이다. 해당개체는 일명 사랑의 다리로 이 다리에 이름이 적힌 자물쇠(SCP-□□□-A)를 열쇠(SCP-□□□-B)로 잠그면 자물쇠에 적힌 자와의 사랑이 자물쇠가 풀리기 전까지 영원히 지속된다는 미신이 있는 명소이다.
조사결과 실제로 일반적인 짝보다 해당개체를 사용한 짝이 더 가깝고 지속적이며 결혼비율이 높았지만 부록 □□□-L-4를 이유로 해명되었다었다.
20██.██.██일자, SCP-□□□-KO가 수만개의 자물쇠의 중량을 이기지 못하고 무너졌다. 이후 해당다리가 있는 국가의 통계보고에 따르면 해당개체가 무너진 해가 전해 대비 파혼, 이혼이 수천건이 더 많은 것으로 보고되었다. 재단에서 조사결과 SCP-□□□-KO의 사용자의 대부분이 그 대상이였으며 이후 SCP-□□□-KO에 무효 등급을 부여하였다.
몇몇 매체에서 이 통계로 해당개체의 변칙성에 대해 보도 했지만 큰 파장이 일어나지 않아 재단에서 검열하지 않았다.
부록:
□□□-L-4
<기록시작>
███연구원: L-40126의 변칙성에 대한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요원의 보고가 있겠습니다.
███요원: 조사결과… [프리젠테이션을 켜고] 이 그래프를 보시면 알겠지만… 확실히 L-4012의 사용자끼리 더 가깝고 지속적이였습니다. 또한 결혼비율도 높았구요
███박사: 그렇다는 말은… L-4012의 사용자 모두가 변칙성에 영향을 받진 않았다는 뜻이군… 그렇지 않은가?
███연구원: 그렇긴 합니다만… 확실히 유의미한 영향은 있지 않습니까?
███박사: 아니야, 누군가는 영향을 받고 누군가는 영향을 안받고… 그리고 누군가는 영향을 부분적으로만 받고.. 이런일은 변칙개체의 영향이 아닐 가능성이 높아.
███연구원: 그렇다면 이 그래프가 뜻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박사: 분명 저 다리로 영향을 받은 자들이 있을 거야, 하지만 그것은 변칙성의 영향이라기 보단 인간의 심리적인 요소가 더 클수가 있네 아주 유명한 명소에 사랑을 이루어준다는 다리에 자물쇠를 걸었으니 서로의 사랑이 영원할것이라는 믿음, 그것이 원인이라고 나는 본다네. 그리고 서로 사랑하지 않은 사이보다 상대적으로 더 서로 사랑하는 사이끼리 저런 명소에 가지 않겠나? 그 두 이유로 그래프와 같은 결과가 나온것으로 보네.
███요원: 하지만.. 이 명소와 비슷한 '사랑의 다리'를 추가적으로 조사한 결과 L-4012가 다른 다리보다 전에서 말한 영향이 더 큰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박사: 흐음…[약 14초간 침묵] 내가 알아보기에 L-4012가 다른 다리보다 더 유명한 것으로 알고 있네, 그렇지 않나?
███요원: 확실히… 세계에선 열손가락 안에 들고 자국안에서는 가장 유명하긴 하죠
███박사: 그것이 이유네, 사랑의 다리로 가기위해 외국까지 갈 이유는 없지, 그래서 커플끼리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갔을 태고 말이야. 그리고 국내에서 가장 유명하니 모텔도 많겠고… ███요원? L-4012주변에 모텔이 많던가?
███요원: 예, 그외에 다른 식당이나 기념품 판매점이나 그런 것들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박사: 그럼 다리에 들르고 나서 식당에서 밥한끼 먹고..응? 기념품도 사고…응? 모텔도 가고…응? 다 했겠지! 그렇지 않나?
███연구원: 그렇..죠.. 네. 듣고보니 확실히 L-4012에는 변칙성이 없는 것 같네요
<기록종료>
결론: L-4012를 해명등급으로 지정한다.
열쇠경연 당시에 썼던 작품
마지막 부록 부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박사가 재단답지 않게 참 안일함 저러면 짤리지
하지만 쓰면서도 그렇게 생각했지만 이것말곤 다른 부록이 떠올르지도 않고 안쓰자니 단순함
자살을 마음먹은 자들('죽고 싶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누구보다 살고 싶은 사람들이죠, 진짜로 죽고 싶은 사람들은 아무도 모르게 사라지고…' 에서 보통 후자의 사람을 지칭)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현상. 마음을 먹은 후 부터 해당 사람들이 만진 모든 부분들, 걸어다닌 모든 발자국들, 등등에서 누구나 알아볼 수 있을 만큼 특별한 자국이 남음. 각각의 사람마다 나타나는 자국은 그 사람의 현재 기분을 표현하는 것처럼 보임.
자살이란 주제가 민감하기도 하고, 등등 그냥…. 못 쓰겠음.